2021년에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카드를 많이 만들었어는데요. 어차피 오래 쓸 계획은 아니고 이벤트 포인트만 받고 사용을 하지는 않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하나씩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해지방법

 

현대카드 해지방법

요즘에 카드를 정리하면서 가지고 있던 카드를 하나하나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사용하고 있던 현대카드도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요. 사실 스마일페이카드는 정말 큰 금액을 결제할 때

aorflsdl0417.tistory.com

위의 링크를 통해서 보시면 현대카드를 해지한 내용에 대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카드를 사용하고 나서 해지한 그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1. 농협카드 해지방법

농협카드 해지는 일단 어플을 통해서 손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마 농협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플을 사용하고 있으실텐데요. 저는 특별하게 농협계좌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농협카드가 있어 어플에 등록을 해둔 상태였습니다.

농협카드어플-마이페이지-보유카드관리-해지
보유카드 관리

농협카드 어플에 들어가셔서 전체메뉴를 확인하시면 마이페이지-카드등록/관리 메뉴에 보유카드 관리라고 하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소유한 카드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올바른플렉스카드를 소유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이 카드를 해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을 해주세요.

농협카드-해지신청하기
해지신청

그럼 보유카드에 대한 관리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언제 발급을 했는지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어서 해지가 아니더라도 카드에 대한 관리는 이 메뉴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카드 해지를 하기 위해 해지신청을 누르면 다시 한번 카드 해지 신청을 재차 누르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실수라도 잘 못 눌렀을까봐 재 확인을 하는 절차라고 보여집니다.

농협카드-해지신청-두번째
해지신청 두번째

그렇게 해지 신청을 누르면 또 다시 해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몇번이고 해지를 하게 되네요. 잔여포인트가 있다면 카드가 없을 시 사용이 불가능하니 해지 전에 미리 캐시백을 해달라고 하네요. 저는 딱히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그냥 바로 해지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해지신청-완료
해지신청 완료

그럼 해지가 완료가 되게 됩니다. 그 후 문자로 해지가 완료가 되었고 탈회가 되었다라는 내용이 나오게 되네요. 얼마 뒤에 이제 지출하셨던 연회비도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되게 됩니다. 저는 가입한지 오래가 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금액이 환불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2. 마무리

연회비도 환불이 되고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그냥 묵혀두시지 말고 해지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사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저에게는 그런 일은 많이 없더라구요. 물론 삼성 핸드폰을 살 때 삼성카드가 있으면 할인을 받거나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다른 카드사 해지에 대한 내용을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해지, 탈회방법(포인트 캐쉬백)

 

삼성카드 해지, 탈회방법(포인트 캐쉬백)

이번에 이벤트로 받은 삼성카드를 해지를 하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한동안 이벤트나 쿠폰들이 있어서 사용을 했는데 보니깐 몇개월 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연회비를 계속해서

aorflsdl0417.tistory.com

롯데카드 해지 및 탈퇴방법(어플,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해지 및 탈퇴방법(어플, 롯데카드 홈페이지)

이번에 많이 발급 받았던 신용카드를 하나씩 정리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를 하면서 발급받았던 카드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일단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발급받고 사용은 했습

aorflsdl041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