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긴급재난문자 때문에 새벽에 깬 적이 있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말 그대로 재난문자이기 때문에 필요한 상황에 맞게 알림이 와야하는데요.

하지만 개인의 선택에 따라 끄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듯 합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은 긴급재난문자로 아이가 깨다보니 더욱 그런 것 같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긴급재난문자 끄는 방법을 아이폰과 갤럭시 2가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설정 끄기 방법

아이폰

첫번째로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입니다.

아이폰-긴급재난문자-설정
긴급재난문자 설정

설정 - 알림 - 그리고 맨 아래로 내려가면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가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말 그대로 재난문자입니다. 이번 지진과 같은 상황은 재난문자로 취급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전안내문자는 그보다는 덜한 상황으로 기상특보와 같이 안전 주의를 요구하는 상황에서는 안전안내문자로 분류가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 긴급재난문자는 키고 안전안내문자는 끌 것인지 아니면 둘다 끌 것인지는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무리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껏다고 하더라도 위급재난문자 공급경보, 경계경보 등 굉장히 위급한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알려지는 문자는 끌 수가 없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그 다음은 갤럭시입니다. 갤럭시 핸드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긴급재난문자-설정
긴급재난문자 설정

설정 - 안전 및 긴급 메뉴로 넘어가시면 아래쪽에 '재난문자'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갤럭시-긴급재난문자-설정
설정

그럼 재난문자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좀 더 세밀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전체 경보 허용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고 긴급재난문자 혹은 안전안내문자 중 선택해서 끌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재난문자가 전체화면으로 나와 방해가 된다고 한다면 알림형태로 좀 더 간소화 시킬 수도 있죠.

원하는 방법대로 설정해서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역시 위급재난문자는 비활성화가 되지 않으니 그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긴급재난문자 끄기 방법, 아이폰과 갤럭시 2가지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