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진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 2023년에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변화가 생기게 되었는데요. 관련 내용과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알아보기
현재 화면에 들어가시게 되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인데요. 해당 홈페이지에는 각 시기마다 중요한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이번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가장 메인인 것으로 보이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로그인이 먼저 필요한 부분입니다. 로그인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저는 간편인증 로그인이 제일 편해서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하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메인화면을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고 이렇게 전체메뉴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라고 하는 메뉴가 보이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시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료제공 동의 신청을 먼저 해야 되는데요.
그 후에 연말정산 자료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시기가 조금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마 1월 중순이 넘어서게 되면 자료조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만약 자료조회가 되지 않는 내용들은 추가로 자료를 발급받아 직접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영수증 발급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부금단체 영수증도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발급처가 있으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내용이 자동으로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도 않기 때문에 세액공제에 대해 본인이 해당된다고 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자료를 은행이나 병원, 기부금단체 등을 통해 확인하여 발급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2023년에 부터 변화되는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인데요. 관련 내용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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