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구글은 여러가지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윈도우, 맥북 상관없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다양한 기기에서 구글 로그인을 하여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하지만 만약 중고로 기기를 판매하였거나 분실을 하였을 때 계속 기기가 인증상태로 남아있다면 굉장히 불안할 것입니다.

평소에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지내기 때문에 어느날 확인하면 쎄할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인증기기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인증기기 삭제하기

일단 구글 계정 설정으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어플이나 관련 어플로 접속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구글 프로필 부분을 눌러줍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구글 계정 관리 부분을 눌러줍니다.

나타나는 메뉴에서 보안 부분을 눌러줍니다.

밑으로 내리면 내 기기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이 부분은 현재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는 기기를 이야기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꽤나 여러가지 기기에서 접속이 되어 있는 편이네요.  여기서 현재 접속되어 있는 기기와 함께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 기기가 쭉 나타납니다. 

만약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기기를 판매하였거나 분실한 경우라면 이 목록에 나타나있겠죠. 

삭제할 기기를 선택 후 오른쪽 위 점 세개 부분을 눌러주시면 로그아웃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아웃을 눌러주시면 이제 해당 기기에서는 구글 계정에서 삭제가 되게 됩니다.

구글 계정에서는 삭제가 되었으나 일부 앱에서는 액세스가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로그아웃한 기기에 그 목록이 나타납니다. 

 

2. 마무리

구글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기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기능이 사용되는 일은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기기를 판매하였거나 분실하였을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