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s10을 사용하게 되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엣지’ 부분인데요. 그 전에 사용하던 서브폰인 갤럭시a30이나 lg g8은 엣지패널이 없거나 있어도 그 정도가 매우 약했는데요. 이번에 갤럭시s10으로 변경을 하면서 엣지패널의 불편함이 다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엣지패널 부분은 정말 제대로 사용한적이 없는데요. 이 기능을 매우매우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저한테는 엣지패널 기능 자체가 그렇게 필요한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불편함만 가중이 되었는데요. 손바닥에 닿아서 생기는 오작동은 사용할 때마다 불편함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엣지패널 부분의 터치감도를 약화시키는 기능이 필요했는데요. 다행이게도 삼성에서도 이 부분을 인지하였는지 엣지 감도를 약화시키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갤럭시s10 엣지터치 사용방법

갤럭시의 엣지 터치감을 줄이는 방법은 굿락의 기능 중 하나인 엣지터치라는 어플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굿락어플이 혹시 없다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해주세요.

실행하면 밑에 2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 Family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패밀리앱에는 굿락의 직접적인 기능은 아니라 삼성에서 제공하는 서드파티 어플을 모아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원핸드오퍼레이션+(One hand operation +)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 중 하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정말 소프트웨어로 괜찮은게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원핸드오퍼레이션

aorflsdl0417.tistory.com

그래서 이곳에는 유명한 원핸드오퍼레이션도 있는데요. 이 기능은 예전에 설명한 글이 있으니 참고를 해주세요.

실행을 하면 기본적으로 최적화, 민감한 터치존, 둔감한 터치존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적화의 설정으로 하게 되면 이러한 엣지터치 영역을 보여주는데요. 녹색은 터치를 차단시키는 존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노란색은 그립존으로 보통 손으로 쥐는 영역을 의미하죠. 즉 녹색이 커지면 커질수록 엣지 쪽에서 터치가 안되는 영역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둔감한 터치존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꽤나 큰 영역이 터치가 안되게 됩니다. 이 정도면 사실상 엣지 부분은 거의 터치가 안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둔감한 터치존으로 설정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둔감한 터치존으로 설정을 해도 제스처 기능은 멀쩡하게 잘 잘동을 하고, 키보드도 잘 작동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엣지 부분으로 터치해서 활용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둔감한 터치존으로 설정하고 사용을 해도 불편한 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밑에 보시면 엣지 존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즉 커스텀하여 편의대로 변경을 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저렇게 화살표로 되어 있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터치차단존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단 둔감한 존으로 설정하여 사용을 해도 충분하기에 굳이 커스텀설정을 진행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둔감한 터치존이나 민감한 터치존 등이 편하지 않다면 이러한 설정을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2. 마무리

갤럭시s10을 사용하게 되면서 아쉬운 점인 엣지터치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저는 갤럭시, 아이폰, lg폰을 사용하면서 여려번 느꼈지만 정말 엣지부분은 저하고는 진짜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기능이 너무나도 편리해졌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이러한 커스텀이 가능한 부분은 참 편리하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