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에 갤럭시s10을 중고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10이 요즘에 나온 핸드폰이 아니구 이미 출시된지 2년이 가까이 된 핸드폰인 만큼 제가 구입한 갤럭시s10도 거의 2년이 다되어 가는 핸드폰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구입하고 나서 며칠 사용을 하다보니 배터리가 빨리 빠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특성인건지 아니면 갤럭시s10이 너무 오래되서 배터리가 빨리다는 것인지를 모르겠어서 한번쯤은 갤럭시s10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싶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1. 삼성멤버스를 통한 확인

일단 삼성멤버스를 통해서 배터리 상태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멤버스 어플로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홈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밑에 도움받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제품 모델명이 나오면서 폰케어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폰케어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진단과 최적화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자동진단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진단을 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현재는 배터리 성능 상태를 알아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렉티브 진단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진단 가능한 여러가지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제일 첫번째 메뉴가 배터리이네요.

배터리를 눌러보면 현재의 상태에 대해서 나오는데 제 갤럭시s10의 배터리 수명은 좋음입니다. 2년 가까이 된 폰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괜찮나보네요.

 

 

2. 외부 어플(폰인포, phone info)를 통한 확인

삼성멤버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정확한 수치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그래서 외부 어플을 통해 그 수치를 확인할텐데요.

Phone info Samsung이라는 어플입니다. 핸드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어플인데요.

다운로드를 받고 어플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핸드폰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정보인데요. 위의 메뉴에서 퍼스널 메뉴로 이동을 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가 나타는데요. 처음 활성화한 날이 2019년 3월 4일이네요. 대략 1년 9개월 정도 된 핸드폰입니다. 곧 있으면 2년이네요. 여기서 배터리에 대한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UASGE HISTORY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배터리 상태가 나오는데요. 저는 99.9% 네요. 흠 이 부분은 신기하네요. 1년 9개월 된 핸드폰인 99%라니 이거는 거의 새거인 배터리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 어플에 대해 의구심이 가지만 삼성멤버스에서도 수명이 좋음으로 나왔으니 전 주인이 이 핸드폰을 팔기전에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을 해야겠네요

 

3.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s10 배터리 성능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갤럭시s10 이외에도 다른 갤럭시 핸드폰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방법인데요.

삼성서비스센터에서도 요즘에는 배터리 교체서비스를 80%이하로 성능이 떨어졌을 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방문전에 한번 정도 확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