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51에 대해 소개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a51을 지금 시점에서 소개를 한다는 것은 너무 늦은 일이기는 합니다. 이미 출시 된지 1년이 넘은 핸드폰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갤럭시a51를 소개해드려고 하는 이유는 갤럭시a52의 국내 출시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조금 딜레이 되는 것이겠지 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출시 루머가 나온지도 벌써 2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는 갤럭시a52는 국내에 출시가 안되는건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성비 폰이라 불리는 갤럭시a51에 대해서 소개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1. 갤럭시a51 스펙

갤럭시a51 스펙 비교

갤럭시a51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사실 1년 전 모델이라서 최신의 프로세서를 가지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많은 기대를 할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기는 한데요. 프로세서는 엑시노스9, 980으로 보급형 핸드폰에 들어가는 프로세서 입니다. 가성비 핸드폰을 구하는 경우 성능을 최신과 최고급으로 생각하지는 않기 때무넹 크게 상관이 없을 것으로 보이기는 하는데요.

램과 내장메모리는 6기가, 128기가로 그래도 최신에 나왔다고 하고 하는 a32, a42에 배해서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면 아직까지는 가성비 핸드폰으로 불릴만 하다 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요.

디스플레이는 6.45인치, 6.5인치 정도로 보급형 갤럭시 치고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즉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방울형 디스플레이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펀치홀이 좀 더 예쁜 느낌이기는 합니다. 주사율은 60Hz로 일반적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3,200만, 후면 기본 6,4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심도 500만화소, 접사 500만 화소로 쿼드 카메라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배터리는 4,500mAh이며 최대 15W 유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단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부분이구요.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방수방진도 제외가 된 부분이 있습니다. 무선충전과 방수방진 그리고 OIS 기능은 전통적으로 보급형 갤럭시에서 지원을 하지 않았던 부분이라 별다른 느낌은 없습니다만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요.

예전에 갤럭시a30을 쓰면서 무선충전이 안되는 부분 때문에 아주 작은 아쉬움이 있던 것을 생각하면 역시 기능인 있는게 좋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2. 갤럭시a51 가격은?

 

그렇다면 갤럭시a51의 현재 가격은 어떠할까요? 일단 2021년 1월로 하여 출고가 자체를 47만원 정도로 내렸습니다. 본래 가격보다 약 10만원 정도 내린셈인데요. 이렇기 때문에 갤럭시a51이 가성비 핸드폰이 된 것인데요. 

성능 부분을 살펴보았을 때 갤럭시a32나 a42와의 차이가 10만원 안 쪽이라면 차라리 갤럭시a51이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최저가

일단 네이버 최저가로 살펴보자면 46만원 정도 합니다. 사실 아주 많은 할인을 하지는 않고 있으며 재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자급제를 구매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KT 판매금액

대리점이나 통신사 측에서는 아직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꽤나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으니 주변의 대리점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살펴보니까 KT 쪽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3.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a51 스펙과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출시가 1년이나 지난 핸드폰이기 때문에 추천을 해드리기는 사실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차라리 좀 더 시간이 지난 갤럭시s10과 같은 플래그십 핸드폰이 더 나을 수도 있기 때문일텐데요. 

그럼에도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입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