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갤럭시a30을 서브폰으로 사용하다 버벅거림을 참지 못하고 LG G8로 변경을 하였는데요. 중고제품으로 판매를 할까 하다가 정상해지를 한 뒤에 판매를 하자 라고 생각을 하고 방전만 되지 않게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제 드디어 판매를 할 시기가 와서 공장초기화를 하기로 하였는데요. 이게 항상 할 때마다 느끼지만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이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a30 DFU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공장초기화 전 준비사항(백업)

만약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면 준비를 해야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단순히 공장초기화를 위해서라면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실사용이나 중고판매를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인데요.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백업 및 복원을 눌러주세요.

데이터 백업을 눌러주시고

백업을 진행해주세요. 이 부분은 실사용을 하신다고 하면 백업 후 복원을 해야되기 때문에 진행을 해야 하구요. 

 

 

2. 구글락 해제

두번째는 중고판매를 위해 진행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방법은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가주시구요. 그 후에는 계정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계정에 구글 계정이 있다면 이 부분을 삭제해주세요. 만약 삭제를 하지 않으신다면 공장초기화 이후 초기 설정시 최종적으로 로그인 되어 있던 구글아이디와 비번이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이번에 이걸 깜빡 있고 공장초기화를 했다가 구글로그인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초기설정을 한번 해보고 잠금해제가 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제 손에서 해결이 되었는데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제 구글아이디와 비번을 공유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판매를 하신다면 이 부분을 기억하시고 구글락 해제를 위해 구글계정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3. 공장초기화 진행하기

일단 갤럭시a30 전원을 꺼줍니다.

 

전원을 끄셨다면 오른쪽에 있는 볼륨 하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꾹 하고 눌러주세요. 그렇게 되면 리커버리 모드로 접속이 되게 되는데요. 

그냥 이러한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눌러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리커버리 모드에 접속이 된 것인데요. 여기서 보시면 5번째 메뉴에 Wipe data/factory reset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터치로 입력이 되지 않고 볼륨 상,하 버튼으로 이동 후 전원버튼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용자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겠냐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에 이런한 문구가 나타나면서 공장초기화가 마무리되게 됩니다. 삭제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32GB의 적은 용량 모델이라 그런지 유달리 더 빨리 끝난 느낌이었습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첫번째 메뉴를 눌러 재부팅일 시켜주세요.

그럼 재부팅이 되게 됩니다. 

아마 통신사를 통해 구입을 하셨으면 이러한 화면이 꽤나 오래동안 떠있게 되는데요. 공장초기화를 하고 나서 재부팅을 하게 되면 초기설정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어떤 작업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꽤 오래 기다려야 하더라구요. 그런만큼 잘못된게 아니니 잠시 다른일을 하셔도 됩니다. 

잠시 시간이 지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초기설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에는 초기설정을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4.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a30을 떠나보면서 진행한 공장초기화 포스팅을 마무리지었습니다. 버벅거림만 아니었으면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할 핸드폰이었는데요.

플랫한 디스플레이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색상도 레드라 되게 이쁘다 생각하면서 사용했었고 삼성페이나 갤럭시 핸드폰의 편의성에 만족했었는데 보급형의 한계인 버벅거림을 결국 참지못하고 이렇게 떠나보내게 되었네요.

만약 중고거래를 하시기 위해 공장초기화를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