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보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대한 장점을 하나씩 알아가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라이브 배경화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라이브 배경화면을 할 수 있게 되면 보다 역동적인 배경화면을 할 수가 있게 되겠죠. 그럼 단조로운 화면보다는 좀 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재미도 좀 더 있기도 하구요.

갤럭시에서는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하더라구요. 자체적인 설정으로도 역시 가능합니다. 2가지 방법의 장,단점이 존재하니 오늘 진행하는 포스팅의 내용 확인후 결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갤럭시 홈화면 및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홈화면 및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방법 2가지

 

 

1. 갤럭시 자체설정

첫번째 방법은 갤럭시 설정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먼저는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 후 중간에 보이는 배경화면 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움직이는 배경화면, 라이브배경화면을 설정하려고 하니 갤러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위쪽 메뉴에 있는 맨 왼쪽에 있는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동영상을 통해 라이브배경화면을 만들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라이브배경화면으로 만들 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셨으면 위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만약 15초가 넘는 동영상의 경우 라이브배경화면으로 만들기 위해 편집을 해줘야합니다. 최대 길이가 15초가 된다는 뜻인데요. 현재 가운데 에 있는 가위모양을 누르면 동영상 길이를 편집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마음에 드는 구간을 15초 이내의 길이로 선택하여준 다음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동영상을 저장한다는 창이 나타나면서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아까 초기에 보지 못하였던 잠금화면에 설정이라는 창이 새롭게 나타났는데요. 15초 이내의 동영상으로 편집을 하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갤럭시 설정 내에서 할 수 있는 라이브배경화면은 잠금화면 밖에 설정이 되질 않나보네요. 홈화면은 설정이 불가한 것 같습니다. 홈화면 설정을 위해서는 서드파티 어플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것은 2번째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설정이 마무리가 되었고 잠금화면에서는 정상적으로 라이브배경화면이 나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라이브배경화면 설정하기

어플은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설치가 마무리가 되고 실행을 시켜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여기서 맨 위에 있는 비디오 선택(Choose Video)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활용한 비디오 하나를 다운로드 해놓았는데요. 축구를 좋아하다보니까 손흥민 선수의 이번 시즌 가장 멋진 골이라고 할 수 있는 80m 드리블 골 직캠영상입니다. 

아무래도 직캠이다보니까 화질이 그리 좋지 못한 부분이 아쉽기는 합니다만 좀 더 생동감이 넘치고 갤럭시a30의 세로화면에 잘 맞을 것 같아 선택을 하였습니다.

선택을 하신다음에 맨 밑에 있는 바를 이동하면서 시간을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최대 얼마까지 되는지 설정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굳이 길게할 필요성이 없고 손흥민 선수가 드리블을 시작해서 골을 넣고 세레모니를 하는 시간만 설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너무 짧은 시간은 되지 않더라구요. 저 둥근 원 2개가 닿는 지점까지만 최소 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하였습니다.

시간 설정을 다 하셨으면 맨 오른쪽 위에 있는 사진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아마 미리보기 화면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기서 바로 배경화면 설정을 눌러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완료하셔도 되고 아니면 맨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추가적인 설정을 해주셔도 됩니다.

톱나바퀴 모양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까 홈화면과 동일한 화면인데요. 비디오를 선택한 부분과 시간 설정까지 되어 있는 것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오디오를 사용할꺼냐 아니면 뮤트 할꺼냐에 대한 내용인데 실제로 오디오 설정을 하면 배경화면을 볼때마다 소리가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오디오는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했습니다. 핸드폰을 킬 때마다 함성소리가 나온다는 뜻인데 굳이 그럴 필요성은 없어 소리는 없앴구요.

네번째는 화면을 어떻게 맞출 것이냐에 대한 내용인데 한번 눌러봤다가 가운데로 화면이 좁혀져서 비율이 흐트러지는 것을 보고 다시 원상복구 하였습니다.

그 외의 설정은 추가적인 어플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 건들지 않았습니다.

다시 사진 모양을 눌러 이제는 배경화면 설정을 눌러보도록 합니다.

저는 홈화면 및 잠금화면 둘 다 설정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러면 설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제 갤럭시a30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쉬지 않고 80m를 계속 달리겠네요. 화면이 너무 밝아서 번인이 걱정되기는 하지만 잠시 이렇게 해놓고 다시 어두운 화면으로 돌아가야겠지요.

이렇게 라이브배경화면이 설정이 되었습니다. 진짜 화질이 아쉽네요 ㅜㅜ 화질만 좋았으면 더 멋진 라이브배경화면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데 말이죠. 그래도 설정이 되었으니 일단은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3. 마무리

갤럭시a30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 같습니다. 혹시라도 라이브배경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시도 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다음번에는 아이폰에서 이러한 라이브배경화면이 되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아야 할 것 같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