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 중 하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는 정말 소프트웨어로 괜찮은게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원핸드오퍼레이션이라는 소프트웨어, 어플인데요. 

굿락이라는 좋은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있지만 원핸드오퍼레이션이라는 어플 역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말 그대로 한손조작을 위한 어플인데요. 안드로이드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제스처 기능이 강화되었기는 하지만 원핸드오퍼레이션의 기능은 그 보다 더욱 다양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이 갤럭시에서 원핸드오퍼레이션 사용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1. 원핸드오퍼레이션 다운로드하기

어플은 갤러시 스토에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에서에서 원핸드오퍼레잉션+(One hand operation +)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바로 위에 이렇게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이미 다운로드를 받았기 때문에 설치되어 있다고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만약 아직 다운로드 안하셨다면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원핸드 오퍼레이션+ 사용해보기

실행을 하시면 이렇게 처음에는 사용 안 함이라고 나와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사용함으로 변경을 해주세요.

그럼 이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왼쪽 핸들 혹은 오른쪽 핸들을 눌러주세요. 설정하는 방식은 둘 다 동일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왼쪽, 오른쪽 핸들 설정

핸들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총 설정할 수 있는 제스처 6가지 입니다. 짧은 제스쳐 3가지와 긴 제스쳐 3가지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사실상 저렇게 6가지 제스쳐 모두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제일 자주 사용하는 제스쳐는 결국 짧은 제스쳐 3가지 정도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기다 자주 사용하는 손이 오른손이냐 왼손이냐에 따라 더욱 줄수도 늘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여기서 제스쳐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모두 동일한 제스쳐 동작 설정이 가능합니다. 종류는 이러합니다. 매우 많은 종류인데요. 제가 여기서 자주 사용하는 동작은 뒤로가기, 홈버튼, 앞으로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다 한가지를 추가하자면 최근 앱 정도?

어차피 한손으로 사용하는데는 한계가 있어서 아주 많은 제스쳐를 활용하기는 어렵고 좀 더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캡쳐 정도이지 않을까 싶네요.

 

 

4. 고급 설정

그 다음은 고급설정인데요. 이 내용을 보시면 좀 더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의 고급설정은 이러하네데요. 저는 굳이 다른 설정은 필요없다고 생각을 하여 이 정도로만 설정하였습니다. 좀 더 살펴볼 매뉴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애니메이션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러한 내용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전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가 살펴보니까 꽤나 괜찮은 내용들이 있더라구요. 바로 화살표 모양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화살표 1의 모양은 이러합니다. 가장 기본 모양이고 현재까진 이러한 모양으로 사용을 해보고 있었습니다.

화살표 2의 모양입니다.

제가 관심을 가지게 된 바로 곡선모양의 애니메이션인데요. 이 모양으로 사용을 하니까 뭔가 애니메이션 효과가 극대화 되면서 찰진 느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다 재미있게 사용하는 느낌이었씁니다.

색상도 변경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하얀색 느낌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5. 나머지 설정을 알아봅니다.

이제 나머지 설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한번씩 만져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내용들인데요. 

첫번째로 터치인식 영역으로 말 그대로 원핸드 오퍼레이션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터치영역이 어디까지 작용하게 할 것이냐 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가장 작게 해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작동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깐요.

두번째는 크기입니다. 원핸드오퍼레이션의 크기가 작게 가운데부터 가장 크게 전체 영역까지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저는 가장 길게 해놓고 사용을 합니다. 어디서나 제스쳐로 손쉽게 작동을 할 수 있게 말이죠.

세번째는 위치입니다. 터치영역의 위치가 아래로부터 위까지 어디에 설정할 것인가 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크기를 전체로 놓고 사용하다보니깐 크게 의미가 없던 설정입니다만 밑이나 위에서 주로 제스쳐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유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제스쳐 인식 거리에 대한 설정입니다. 길게 하면 할 수록 길게 하는 제스쳐에 대한 인식이 점점 길어지는데요. 저는 솔직히 어떠한 의미의 설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작동을 줄이기 위함일까요? 저는 그래서 그냥 중간쯤으로 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길게 밀기 인식 시간입니다. 짧으면 짧을수록 길게 제스쳐하는 인식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오작동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길게 해놓으면 길게 제스쳐하는 시간 소요가 길어져서 또 다른 오작동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기본설정으로 하였습니다.

 

6. 마무리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유용한 어플인 원핸드오퍼레이션의 사용기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LG G8로 서브폰을 기기변경하면서 아쉬운 부분들 중 하나가 바로 이러한 편의기능의 부재였습니다. 

원핸드오퍼레이션도 그렇지만 굿락과 같은 유용하게 사용할 있는 기능이 참으로 아쉽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