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폴드3가 곧 있으면 공식으로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이제 8월11일에 발표가 될 예정인데요. 근데 이미 상당히 많은 내용이 유출이 되었죠. 사실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기 전에 거의 모든 내용을 이미 알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정확한 가격을 제외하고는 스펙과 디자인, 출시일까지도 어느정도 공식적인 발표가 유사하게 나타나지 않았나 싶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도 그러한데요. 갤럭시폴드3의 스펙표가 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1. 갤럭시폴드3 스펙표 공식 유출

독일의 IT 매체 원퓨처의 롤랜드 콴트는 갤럭시폴드3의 최종 스펙을 독점적으로 유출을 하였습니다. 그에 대한 내용인데요.

스펙표

내용을 보시면 지금까지 유출된 내용과는 크게 다르지 않은 내용입니다. 이에 대한 스펙 중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따로 엮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스펙표 정리

갤럭시폴드2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인데요. 그래도 성능을 살펴보면 확실히 업그레이드가 된 부분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88입니다. 엑시노스가 들어가지 않을까라는 루머도 있었습니다만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가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메모리는 폴드2와는 다르게 2가지로 출시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램메모리는 12기가로 단일이고, 내장메모리가 256 혹은 512 입니다. 그리고 외장메모리는 없습니다. 이 부분은 살짝 아쉽군요. 물론 내장메모리 512기가면 충분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외장메모리가 있으면 선택지가 하나더 있어서 좋은데 그게 아쉽네요.
디스플레이는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크기나 해상도 자체는 거의 비슷한 디자인인 것으로 보이구요. 다만 내장디스플레이는 이번에 120Hz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은 특별한 이야기가 없는걸로 봐서는 60Hz로 동일하게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UDC라고 하여 내장디스플레이에는 전면카메라가 숨겨져 있게 디자인이 되어있죠.
카메라의 성능은 아주 크게 향상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1년이 지난 모델인데 어느정도 향상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마 성능이 그대로이지 않겠죠. 제가 사실 카메라에 관심이 별로 없다보니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기는 하는데 그래도 갤럭시폴드2의 카메라 성능도 말이 많았는데 1년이 지났어도 개선이 되지 않았다면 아마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터리는 살짝 줄었습니다. 이 스펙표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유선충전 25W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즉 초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네요. 다만 배터리 용량 자체가 100이 줄었기 때문에 배터리타임 역시도 줄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게는 갤럭시폴드2보다 10g정도 줄은 모습입니다. 예전 루머에서는 30g가 정도 줄어들지 않을까 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10g이네요.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물론 무게를 줄일 수 있는게 쉽지는 않습니다만 갤럭시폴드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가 바로 무게이기 때문에 향후 갤럭시폴드를 개발하는데 있어 무게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2. 갤럭시폴드3 공식 브로셔 유출

그외 인도의 IT 업체 GizNext에서는 갤럭시폴드3 공식 브로셔를 단독으로 입수해서 공해를 했는데요.

공식 브로셔

그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지금까지 유출된 디자인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번을 봐서 그런지 굉장히 익숙한데요. 가장 맨 처음 화면을 보면 S펜과 함께 있는 갤럭시폴드3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갤럭시폴드3의 디자인을 볼 수가 있네요.

S펜

전체적으로 보면 S펜을 강조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으며 카메라가 어떻게 달려있는지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후면 카메라, 내장디스플레이 카메라, 전면카메라 이렇게 달려 있네요.


그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달아들이니 브로셔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폴드3의 디자인에 대해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 언팩행사가 어떻게 갤럭시폴드3를 소개할지 살펴볼 수가 있겠네요.

3.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폴드3가 공식적으로 공개되기 전에 최종적인 유출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아마 거의 모든 내용이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clusive] Samsung Galaxy Z Fold 3 5G Revealed In Full Glory: Official Brochure & Features

Samsung will soon launch the all-new Samsung Galaxy Z Fold 3 5G and ahead of its launch, we have some exclusive information about it.

www.giznext.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