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8이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직 사전예약 중이기는 하지만 언팩 행사를 통해 드디어 공개가 되었는데요.

 

갤럭시탭s8 사전예약 혜택 및 가격 알아보기(카드할인)

 

갤럭시탭s8 사전예약 혜택 및 가격 알아보기(카드할인)

2022년 2월 10일(목) 9시부터 갤럭시탭s8 사전예약이 진행이 됩니다. 이번에 갤럭시탭s8을 살펴보면 갤럭시탭s7 이후로 1년 반 정도만에 나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사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aorflsdl0417.tistory.com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저번 글에서 말씀을 드린적이 있죠. 하지만 사전예약을 하기 전에 과연 어떠한 제품을 구입을 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s8 시리즈 별로 스펙을 정리하고 가격과 그리고 과연 어떠한 분들에게 추천을 하는지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탭s8 스펙, 가격, 추천 안내(갤럭시탭s8 울트라)

- 갤럭시탭s8 스펙

먼저는 갤럭시탭s8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탭s8의 경우에는 총 3가지 시리즈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탭s8, 갤럭시탭s8 플러스, 갤럭시탭s8 울트라인데요.

갤럭시탭s8-스펙-비교
스펙

이 3가지 모델의 AP는 모두 스냅드래곤 8 Gen 1로 현 시점에서 안드로이드 AP 중 가장 최신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갤럭시탭s 시리즈는 플래그십 태블릿이라는 이름게 맞게 AP를 굉장히 고성능 모델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예전 갤럭시탭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입니다. 그래서 갤럭시탭s7-8에서는 성능적인 문제로 이슈가 별로 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메모리부터 이제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갤럭시탭s8과 갤럭시탭s8 플러스는 모두 동일하게 8기가-128기가, 12기가-256기가 램과 내장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탭s8 울트라의 경우에는 16기가-512기가 혹은 1테라 모델을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갤럭시탭s8 플러스에 512기가 모델이 없어진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만 어쩔수 없는 부분이겠죠. 다행인 부분은 요즘에 없어지는 추세인 외장메모리 확장기능이 이번 갤럭시탭s8에는 탑재가 되었다라는 측면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부터는 이제 3가지 모델이 모두 차이가 납니다. 각각 11인치, 12.4인치, 그리고 울트라에는 무려 14.6인치가 디스플레이로 선택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탭s8은 LCD, 나머지 2모델은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굉장히 특징적인 부분은 14.6인치라는 갤럭시탭s8 울트라의 대화면 디스플레이 일듯 합니다. 예전에 갤럭시뷰라고 해서 17-8인치 저도 되는 큰 디스플레이 모델을 삼성에 출시한 적이 있는데 이게 상당한 인기였죠. 다만 보급형 모델이 아닌 플래그십 모델 중 이렇게 큰 화면의 태블릿이 출시된 적이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오히려 노트북보다 큰 디스플레이를 출시하였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많은 유튜버 분들이 실질적인 사용 후기를 남기지 않을까 싶네요.

카메라는 갤럭시탭s8과 플러스 모델이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갤럭시탭s8 울트라 전면이 듀얼카메라 인 점을 제외하고는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요즘 화상회의를 많이 하기 때문에 갤럭시탭s8 울트라는 그러한 방향성을 잡은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전면 듀얼카메라로 노치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모두 충분한 것으로 보이며 유선충전은 모두 45W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충전기는 별도구매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서드파티 충전기 중 45W 충전기는 꽤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사전예약 혜택으로 충전기를 2만원대에 판매를 해서 구매를 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 갤럭시탭s8 가격

갤럭시탭s8의 가격은 이와 같습니다. 가격을 살펴보고 있지만 상당한데요.

갤럭시탭s8-가격-비교
가격 비교

일단 처음 시작 가격은 예전 갤럭시탭s7과 아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LTE 모델이 빠지고 5G가 되면서 그리고 용량과 함께 램도 같이 증가를 해서 그런지 각각의 증가 폭이 상당합니다.

갤럭시탭s8 모델의 경우 WIFI/128기가 모델이 84만원 정도인데 WIFI/256기가는 97만원으로 13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을 하며 WIFI와 5G 모델간 차이는 20만원 정도입니다.

갤럭시탭s8 플러스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109만원 시작가로 용량간 13만원 정도, WIFI와 5G 차이가 20만원정도입니다. 갤럭시탭s8 울트라 역시 동일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작가는 137만원으로 용량간 차이가 128기가-256기가 13만원, 256기가-512기가 20만원 정도가 나타나며 WIFI와 5G 모델 차이는 20만원입니다.

 

- 갤럭시탭s8 할인가격

그렇다면 이번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오픈마켓과 삼성닷컴의 할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탭s8-삼성닷컴-할인가격
삼성닷컴

첫번째로는 삼성닷컴입니다. 일단 삼성카드 10% 할인,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3%, 100만원 이상 결제하면 삼성전자 멤버십 4만포인트 적립, 네이버페이 결제시 5만 포인트 적립이라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 살펴보니 네이버페이 적립인 이미 선착순 200대가 팔려 끝났습니다. 그렇다고라고 한다면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를 사용한다는 전제에 최대 13% 할인과 4만원 포인트 적립 정도겠네요.

갤럭시탭s8-11번가-할인가격
11번가

사실 제일 깔끔하다고 생각하는 판매처가 11번가 입니다. 다른게 없습니다. 바로 18% 갤럭시탭s8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하기 때문에 카드를 따로 사용을 해야한다던지 아니면 얼마 이상을 결제해야한다는지 등에 대한 복잡한 과정이 없습니다.

그냥 쿠폰만 받아서 적용하고 결제하면 끝입니다. 보통 이러한 사전예약을 할 때 최저가로 구입을 하는 방법은 카드할인과 적립혜택을 총동원하는 것인데요. 적립되는 포인트가 현금화가 쉽게 되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실 효과가 반감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복잡한 과정없이 깔끔하게 구매하고 싶다라고 한다면 11번가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지금 살펴보니깐 이미 인기있는 갤럭시탭s8 울트라 512기가 모델 같은 경우는 매진이 되었더라구요. 추가물량이 나오는 것을 기다려서 구입을 해야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갤럭시탭s8-SSG닷컴-할인가격
SSG닷컴

마지막으로 SSG닷컴 입니다. 기본적으로 10% 할인에 2% 추가 할인쿠폰, 그리고 SSG닷컴 삼성카드를 쓰게 되면 최대 5만원 추가할인이 되는 구조입니다. 역시 살펴보니깐 아쉽게도 이미 인기 모델은 매진이 된 것 같더라구요.

갤럭시탭s8-네이버라이브쇼핑-할인가격
네이버

그래도 아직 네이버 라이브 같은 경우는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7% 할인쿠폰에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하면 7%를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하니 만약 네이버페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신다면 이를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거기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을 통해 적립되는 내용까지 살펴본다면 네이버페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신 분들에 한해서는 가장 좋은 혜택이 될 수도 있지 않겠나 싶네요. 

2.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탭s8 스펙과 가격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하여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삼성에서 플래그십 태블릿을 출시를 해주고 있으니 참 좋은 듯 합니다. 거기에 갤럭시탭s7 유저로 좋은 점은 갤럭시탭s8과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어 악세사리가 서로 공유가 된다라는 점인데요. 저는 이때까지 킥스탠딩 케이스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나온 프로텍티브 스탠딩 커버가 드디어 제가 원하는 케이스더라구요. 그래서 정식으로 출시하면 구입을 해볼까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