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얼마전에 갤럭시탭s7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s7은 나온지 꽤 된 태블릿인데요. 2020년 8월 쯤 나왔으니깐 벌써 8개월 정도가 된 태블릿이네요.

저는 2021년에 구입을 했습니다만 이제 슬슬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도 이상하지는 않죠. 하지만 2021년에는 플래그십 태블릿이 아닌 보급형 태블릿이 먼저 나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갤럭시탭s7 라이트 입니다. 이러한 보급형 태블릿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갤럭시탭s6 이후 갤럭시탭s6 라이트가 나온 것처럼 이번에도 그렇게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1. 갤럭시탭s7 라이트

갤럭시탭s7 라이트는 2021년 6월 쯤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급형 태블릿입니다. 명칭에서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전체적인 모습 자체는 갤럭시탭s7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사양, 성능

이번 갤럭시탭s7 라이트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750G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스냅드래곤 750G는 보급형 갤럭시 핸드폰에 들어가는 프로세서로 이러한 모습을 보았을 때 확실히 보급형 태블릿의 위치를 가져간다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갤럭시탭s7 라이트의 벤치가 루머로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게 사실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벤치의 모습만 보고 있으면 램은 4GB로서 태블릿의 성능으로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기는 합니다. 

어쨌든 이러한 성능을 살펴보고 있으면 확실히 이 기기가 지향하는 점에 대해 알 수가 있겠네요. 갤럭시탭s7과 같이 다양하고 무거운 작업을 할 수 있는 플래그십보다는 간단한 게임이나 작업, 영상시청이나 독서, 웹서핑에 보다 더 가까운 모습이라 볼 수 있을 것 같고 이는 이러한 형태로 태블릿을 소비하는 유저들에게 더 맞는 기기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3. 디스플레이

갤럭시탭s7 라이트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11인치와 12.4인치로 갤럭시탭s7과 비슷한 형태로 나온다고 합니다. 갤럭시탭s7 라이트와 갤럭시탭s7 라이트 플러스라고 볼 수 있겠네요.

기존과 다른 점이 있다면 둘다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부분일텐데요. 기존에는 11인치는 LCD, 12.4인치는 OLED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만 이번 기기에서는 그렇게 구분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본다면 OLED의 불안함으로 갤럭시탭s7 플러스를 선택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는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대형화면이 필요하였으나 번인현상과 같은 문제로 인해 선택에 주저하셨던 분들 중 영상시청이 목적이라고 하신다면 이번 갤럭시탭s7 라이트 플러스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4. 출시일? 및 기타 등등

출시일은 확실하게 나온 것은 없습니다. 다만 2021년 상반기, 6월 쯤에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갤럭시탭s6 라이트가 2020년 4월에 공개가 되었다는 것을 보면 이번 갤럭시탭s7 라이트는 공개일정이 그때보다는 늦게 되고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S펜 같은 경우에는 지원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s6 라이트가 그랬던 것처럼 비슷한 포지션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보이니 당연히 펜이 지원이 되어야겠죠.

 

5. 마무리

아마 갤럭시탭s7 라이트의 보다 정확한 성능과 가격, 상세한 스펙은 좀 더 시간이 지나야 제대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는 큰 틀의 정보만 나온 상황이네요. 추후에도 정보가 공개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