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갤럭시탭s7을 구입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리고 갤럭시 아카데미도 신청하고 여러모로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오늘 놀라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갤럭시탭s7 신규 색상이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바로 돌아오는 4월 8일에 갤럭시탭s7의 새로운 색상과 업그레이드 모델을 출시한다는 것인데요. 기존의 갤럭시탭s7이 2020년 8월에 출시가 되었으니 약 8개월 정도만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1. 갤럭시탭s7 신규 색상 출시(미스틱 네이비)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라는 새로운 색상이 출시가 된다는 소식인데요. 기존에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가지 색상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미스틱 블랙을 선택하여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브론즈는 너무 눈에 띌 것 같아서, 실버는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블랙을 골랐는데요. 만약 네이비가 있었다면 저는 파란색 계열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네이비를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 사양/성능

사실 여기서 놀라운 소식은 이번 신규 색상인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의 사양이 기존 색상보다 높다는 것에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탭s7은 128gb 모델의 경우 6기가 램, 256gb모델의 경우 8gb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근데 이번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는 무려 512gb에 12gb 램을 탑재하여 최고사양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아쉬운 부분인데요.

태블릿의 경우 영화나 도서, PDF, 게임 등 여러가지로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사용패턴을 보이기 마련인데 512기가 모델을 이렇게 나중에 공개한다는 것은 좀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최초 공개 당시에 똑같이 고용량와 램을 같이 출시하였다면 많은 사람들이 최고사양 모델도 구입을 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8개월이 지난 이 시점에서 사양을 높인 모델을 출시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3. 갤럭시탭s7/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 가격은?

현재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 색상의 가격은 lte 모델의 경우 114만 9천500원, wifi 모델의 경우 104만 9천400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하자면 128기가의 경우 22만원, 256모델인 경우 15만원 정도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확실히 가격 자체가 비싸지는 만큼 여러모로 고려를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을 하겠습니다. 128기가와 256모델의 경우 7만원 정도 차이라서 256모델을 선택하기 쉬웠는데 512모델의 경우에는 고민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갤럭시탭s7+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가격책정을 하였는데요. 기존 모델과는 1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갤럭시탭s7+의 경우에는 워낙 가격이 고가라서 이왕이면? 이라는 생각을 한다면 네이비 색상도 구입을 고려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4.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 구매혜택

이번에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 색상을 이번에 구매한다면 여러 혜택이 있는데요. 일단 삼성닷컴에서 구매를 하면 사은품으로 나이키 운동화와 파우치를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혜택의 경우에는 선착순이고 삼성닷컴에서 구입해야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헤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는 바로 아카데미 행사입니다. 기존의 갤럭시탭 아카데미 행사는 3월 31일로 종료가 되었는데요. 이번 행사는 5월 31일까지이며 여러 사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탭s7 미스틱 네이비의 경우 안드로이드 14까지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루머도 돌았었는데요.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며 기존의 갤럭시탭s7과 똑같이 안드로이드13까지만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마무리

그 외에도 기존 중고 태블릿을 보상판매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변을 생각하신다면 참고를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미 갤럭시탭s7이 있어서 구매를 하지는 않을 생각인데요. 만약 제가 구매할 때 이 제품이 있었으면 심각하게 고민을 해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