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s5e이 시일이 많이 지났습니다만 안드로이드11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갤럭시탭s5e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가 버그가 있다는 이슈가 있어서 업데이트를 일부로 진행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어느정도 시일이 지나고나서 확인을 해보니 이제는 특별한 이슈가 검색되지는 않는 듯 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합니다. 안드로이드10과 안드로이드11이 크게 차이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만 one UI 업데이트도 관심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고 싶더라구요.

 

 

1. 갤럭시탭s5e 안드로이드11 업데이트 후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일단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메이저 업데이트인만큼 용량이 커서 wifi 환경에서 업데이트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부분도 확인해주신게 좋을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약 30분 정도? 걸릴 듯 합니다.

업데이트 완료 바탕화면

업데이트 완료 이후 변경된 점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일단 UI자체가 많이 변경되지는 않았습니다 위젯 부분이 살짝 둥글둥글해진 느낌?, 전체적으로 UI가 둥글둥글해지면서 약간은 아이폰, 아이패드 UI와 비슷한 느낌으로 변하지 않았나 싶기는 하네요.

폴더

폴더를 열었을 때 살짝은 더 블러처리가 되는 느낌이고 배경이 약간은 더 검해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기본설정이 그러한 것이고 색상 변경이 가능하니 꼭 많이 달라졌다고 볼 수는 없겠네요.

제어화면

그리고 확실히 변한 부분을 보자면 위와 같은 패널 부분 일 듯 합니다. 일단 시계부분이 왼쪽에 있던 것이 가운데로 변경이 되었구요. 디바이스와 미디어라는 잘 보이는 가운데로 크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는 갤럭시 핸드폰 혹은 갤럭시탭을 통해 IOT의 중심을 설정하겠다라는 부분일텐데요. 저는 집에서 삼성 가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설정이 매우 편리하고 현재 자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리모컨을 찾기 귀찮을 때 디바이스를 통해 TV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구요.

핀번호 입력

그리고 잠금화면으로 넘어가면 일단 PIN 번호 화면이 확실히 변경이 되었습니다. 각져 있던 UI에서 둥글둥글한 UI로 변경된 점이 확실히 눈에 띄네요.

잠금화면

여러모로 둥글둥글해진 것이 눈에 띄는 잠금화면입니다. 시간이 보이는 것도 더욱 눈에 띄게 변해 편리해졌고 사용성도 높아진 모습입니다. 그리고 음악 조절 창 같은 경우에도 좀 더 눈에 띄기는 합니다. 

설정

설정 창에서도 소소한 변화가 눈에 보이는데요. 삼성계정 프로필 화면이 오른쪽 위에 있던 것에서 가운데 맨 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을 살펴보면 확실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UI로 변경된 점이 눈에 띄기는 하네요.

 

2.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탭s5e 안드로이드11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여보았습니다. 초반에는 업데이트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버벅거리는 모습이 가득했는데요. 사실 갤럭시탭s5e가 성능자체가 보급형 태블릿이라 낮기 때문에 버벅거림은 사실 감수를 해야 합니다. 

이미 2년이나 된 태블릿이고, 나왔을 당시에도 플래그십이 아닌 보급형으로 나와 중급형 기기에 맞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런만큼 간단한 작업과 웹서핑, 영상 시청정도로 사용하기에는 좋겠네요. 그래도 디스플레이 성능이나 가벼움을 생각하면 정말 그 용도에는 아주아주 좋은 태블릿이라 생각을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