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갤럭시폴드로 핸드폰을 바꾸면서 워치로 갤럭시워치를 하나 구입을 하였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다보니 스마트워치는 하나 있는게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요즘에는 갤럭시워치도 꽤나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갤럭시워치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NFC 결제가 가능하다라는 부분입니다. 이 말은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라는 것인데요. 물론 갤럭시폴드에서 삼성페이가 되고 교통카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워치로 굳이 교통카드 기능을 활용할 필요는 없지만 아침에 출근할 때 핸드폰을 주머니에서 빼는 것보다는 그냥 손목으로 띡 하고 결제를 해보고 싶다라는 마음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1. 갤럭시워치, 티머니 사용법, 교통카드 간편하게 사용하기

- 티머니 어플 설치하기

 

 

일단 갤럭시 핸드폰과 갤럭시워치에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바로 티머니 어플입니다. 일반적인 티머니 어플이 아닌 티머니 갤럭시워치라고 하는 어플을 따로 찾아서 설치를 해야 한다는 점 기억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티머니-갤럭시워치-어플-다운로드
어플 다운로드

그렇게 설치를 하고나면 일단 서비스 등록을 하는 시간을 잠깐 가지게 되는데요. 시간이 좀 더 지나고 나면 이제는 티머니 갤럭시워치 가입을 해야 합니다. 기존에 티머니에 가입을 했던 아이디가 있다면 그 아이디를 활용해서 통합 가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 충전형 vs 후불청구형

 

가입을 완료하였으면 이제는 어떠한 서비스를 선택해서 할지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충전형이 있고 후불청구형이 있습니다.

서비스-선택-충전형-후불청구형
서비스 선택

충전형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티머니 카드를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미리 충전하고 그 금액만큼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고 후불청구형은 일반적인 카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후불청구 교통카드를 생각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저는 후불청구형이 굳이 충전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간편해서 후불청구형을 선택해서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저는 후불청구형을 선택하여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나니 설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갤럭시워치에서 티머니를 바로 이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 갤럭시워치, 티머니 사용법

 

 

갤럭시워치에서 티머니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NFC 사용설정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가 배터리가 없어서 꺼져있으면 사용을 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갤럭시워치-티머니-사용방법
갤럭시워치 티머니 사용방법

그리고 위와 같이 이미지처럼 갤럭시워치 위쪽으로 태그를 하면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왼쪽 손목에 갤럭시워치를 차기 때문에 왼쪽 손목 기준으로 왼쪽 위로 태그를 하면 되겠네요.

2.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워치에서 티머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소소하지만 편의성이 증가한 부분은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확실히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은 생활에 있어 편의성을 가져다 주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삼성페이 사용법(페이코 삼성페이)

 

갤럭시s10 삼성페이 사용법(페이코 삼성페이)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갤럭시s10으로 핸드폰을 변경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기능은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사실 메인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계속 안드로이드 특히 갤럭시와 lg 폰

aorflsdl041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