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얼마전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하고나서 정말 예뻤는데요. 애플워치5를 구입할 때도 느꼈던 부분인데요. 이러한 워치류 같은 경우는 전자기기이지만 시계이기도 해서 항상 노출되어있다는 부분이 불안한 점인데요.

그래서 구입하고나서 바로 보호필름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액정보호필름과 함께 외부보호필름을 같이 구매를 했는데요.

바로 스코코 갤럭시워치 액티브2 보호필름 입니다. 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코코 보호필름

스코코 보호필름 2가지가 왔습니다. 하나는 액정보호필름이고 나머지 하나는 외부보호필름인데요.

그리고 이렇게 집게도 같이 왔는데요. 이렇게 작은 기기에 보호필름을 부착할 때는 이러한 집게가 있는게 괜찮더라구요.

구성품을 모두 펼쳐보았는데요. 액정보호필름과 외부보호필름 각각 2장씩과 부착에 도움을 주는 청소도구 및 밀대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럼 부착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정보호필름, 외부보호필름, 청소클리너 2매와 밀대 그리고 스티커를 준비물품으로 하였습니다.

 

2.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코코 보호필름 부착기

일단 전원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붙일 때 액정을 계속 만져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오작동이 되는게 신경쓰여서 끄는게 좋더라구요. 먼지가 있는지 확인할 때도 전원이 꺼져있는데 편리하더라구요.

전원을 끄셨으면 일단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의 1번 필름 부분을 떼어주세요.

그리고 가운데 중심을 맞춰서 붙어주시면 됩니다. 이게 완벽하게 딱 맞는게 아니라 원형 끝 부분이 살짝 남기 때문에 가운데를 중심으로 붙여주시는게 좋은데요.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잘 잡고 붙여주시는게 좋더라구요.

붙이셨으면 밀대로 기포가 바깥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밀어주세요. 너무 큰 기포들은 나중에도 잘 안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밀어낼 수 있는만큼은 밀어내시는게 좋습니다.

기포를 전부 밀어냈으면 이제는 남아있는 손잡이 부분을 떼어주시는게 필요합니다. 떼어낼 때 붙여놓은 액정보호필름이 같이 떨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떼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부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원형 끝부분으로 살짝 떨어져있는 액정보호필름을 마무리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외부보호필름을 부착하려고 하는데요.

이 핀셋의 역할은 이때 등장을 합니다. 아무래도 손으로 계속해서 접착을 부분을 만지게 되면 접착력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핀셋으로 만지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옆면을 하나하나 완성시켜가고 있습니다. 이 옆면을 부착할 때 주의할 점이 위, 아래를 헷갈리지 않게 부착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처음에 잘못해서 위아래를 반대로 부착해 결국 다시 붙였어야 했는데요. 처음에 위 아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밑 부분을 부착하였습니다. 손목에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염이 가장 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아래 부분에는 이러한 보호필름을 부착하는게 보다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부착을 모두 완료 후 다시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실행하였습니다. 

 

3. 마무리 

붙일 당시에는 기포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며칠 뒤에 확인해보니 깔끔하게 없어졌더라구요. 너무 큰 기포가 아니면 없어지는 것 같으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