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3월23일 오늘 새벽부터 갤럭시 핸드폰에서 갑자기 어플 튕김 현상이 발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니깐 주로 카톡, 웹브라우저(네이버,삼성인터넷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여러 가지 해결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삼성스마트폰카페나 커뮤니티에서 확인하니깐 안드로이드 웹뷰라는 어플이 문제를 일으킨 것 같더라구요. 이게 다른 어플과 충돌을 일으키면서 발생시킨 듯 합니다.

그래서 현재 해결책은 이 웹뷰(Webview)라는 어플을 제거(다시 얘기하자면 안드로이드 기본어플이라 제거가 되지는 않고 업데이트 제거라는 말이 더 정확할 텐데요.)하는 것입니다. 추후에 다시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로는 이 방법으로 해결을 본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 추가내용

만약 구글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신다고 하면 두 번째 방법은 이렇습니다.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셔서

webwiew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위의 점 세 개 부분을 눌러 업데이트 삭제

어플리케이션에서도 webwiew가 검색이 안된다라고 하면 마지막 방법으로는 크롬 업데이트 삭제를 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크롬을 검색해서 업데이트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문제는 구글 측에서 추후 업데이트로 더 근본적으로 해결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업데이트 추가

구글에서 발빠르게 업데이트를 제공하였습니다 카페나 커뮤니티를 보니 업데이트 후 해결이 되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며 반응을 보고 업데이트 하셔도 될듯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