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있는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일인데요. 요즘에는 여러가지 가성비 노트북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유명했던 가성비 브랜드가 있었는데요. 삼성에서도 가성비 노트북을 출시했더라구요. 바로 갤럭시북go 입니다. arm 기반의 삼성 노트북인데요. LTE까지 되는 모델이라서 여러모로 활용성이 높은 노트북 입니다.

 

 

1. 갤럭시북 go 스펙

 

갤럭시북go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지만 인텔 CPU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ARM 기반의 노트북인데요.

갤럭시북go-스펙표
갤럭시북 스펙

그래서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7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이라고 하면 보통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들어가는 프로세서인데요. ARM 기반의 노트북이라 그런지 스냅드래곤을 CPU로 사용하는 듯 합니다. 스냅드래곤 7c라고 한다면 그렇게 고성능은 아니라고 합니다. 저전력이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과 배터리 성능은 극도로 높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고성능의 작업은 솔직히 힘들다고 볼 수가 있고 ARM 기반인 만큼 아직까지는 인텔 위주로 되어 있는 윈도우 프로그램들과 호환성에 대해서는 항상 이슈가 되고 있죠.

메모리는 4기가/64기가, 6기가/128기가 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굉장히 아쉽습니다. 비록 ARM 기반의 노트북이라고 하지만 메모리 자체를 태블릿이나 핸드폰처럼 넣어주는 것은 윈도우 운영체제 에서는 너무 무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 노트북들은 보통 8기가를 탑재하고 나오고 SSD도 256이 기본인데, 갤럭시북 go는 좀 아쉽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는 14인치 FH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14인치면 노트북 크기로는 충분한 크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FHD라는 해상도가 조금은 아쉽기는 합니다. 

갤럭시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무게라고 생각을 합니다. 1.38kg 인데요. 사실 그램과 같은 노트북은 더 크고 더 가볍다고 하지만 가격 차이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무게고 충분히 휴대성이 높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14인치이니깐요.

포트는 상당히 알찹니다. C타입 포트를 2개고 USB 2.0 포트도 있어서 usb 메모리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서 추가로 메모리를 넣는 것 역시도 가능하고, 3.5mm 단자도 있어서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 갤럭시북 go 가격

 

갤럭시북은 특이하게도 오픈마켓에서 따로 구입을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는 유심이 들어가는 LTE 노트북이라고 그렇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갤럭시북go-KT-가격
KT 가격

그래서 이렇게 티월드나, kt, 유플러스에서 다이렉트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아무래도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은 할인이 됩니다만 사실 아주 싸게 구입하는 것은 현재로는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은 통신사를 통해 구입 했을 때는 통신요금과 기기 요금이 같이 나가는 상황이라 아무리 월에 2만원이라고 하더라도 2년이면 상당히 금액이 나간다고 볼 수가 있겠죠. 

거기에 이렇게 구입을 하게 되면 약정이 걸리기 때문에 함부로 해지를 할 수도 없고 보통은 본회선과 결합해서 구입을 하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본회선 마저 묶여버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주의를 하면서 구입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구입을 하신다면 좀 더 상황을 보고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3. 마무리

 

갤럭시북 go는 ARM 기반의 노트북이라 호환성이 좋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KT에서 구입하고자 눌러보면 아예 이렇게 경고문구가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갤럭시북go-호환성-경고문구
경고

거기에 성능도 일반 보급형 노트북이라서 게임이나 고해상도의 영상을 보는 것도 힘들 수 있습니다. 메모리 용량도 작아서 무언가 저장을 하는 것도 부담이 될 수 있구요. 

하지만 휴대가 편하고 LTE가 되고, 가벼우면서 문서 작업만 한다고 하면 목적에 맞게 사용을 한다면 충분히 나쁘지 않은 노트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테더링이나 와이파이가 아닌 LTE로 연결 할 수 있다는 부분은 확실히 장점이니깐요. 저처럼 블로그를 한다면 나쁘지 않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