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은 바로 아이폰8 인데요. 서브폰으로 잘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11은 새폰이기도 하고 오래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에 애지중지 다루고 있는데 아이폰8은 서브폰이다 보니 막 다루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 아이폰8의 왼쪽 모서리 액정이 들뜨기 시작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 고민을 하다가 방수테이프의 효력이 다했나? 싶어서 겸사겸사 배터리까지 교체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노혼배터리 구입

저는 알리에서 알리배터리를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약 18달러 정도가 되는 듯 하더라구요. 배터리라 그런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듯 싶었습니다. 원래는 7월 말 도착예정으로 되어있더라구요. 

하지만 예상보다 너무 이르게 제품이 도착을 하였습니다. 7월 초에 왔으니 약 3주정도 걸리지 않았나 싶네요.

간단하게 제품을 구성을 살펴보자면 이렇습니다. 아이폰8의 경우 다양한 나사모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드라이버와 아이폰을 분해할 때 도와주는 도구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구성품인 배터리가 있습니다.

또한 제가 아이폰8을 분해하기로 결심했던 가장 큰 이유인 방수테이프까지 왔습니다. 

별모양, 와이모양, 십자모양 등의 나사를 위한 드라이버 입니다. 잘 보시면 아이폰을 분해할 때 한가지 모양의 드라이버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 분해하기 어렵게 해놓았죠

사설 배터리로는 꽤나 유명한 노혼배터리입니다. 용량은 살짝 크다고는 하는데 그게 사실인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적혀있는 용량은 기존 아이폰8의 배터리 1821mAh보다는 확실히 크기는 합니다. 

이렇게 매뉴얼도 있기는 한데 중국어라 별로 도움이 되지는 않더라구요. 사진위주로 되어 있어 그나마 다행이기는 한데 유튜브가 사실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충의 구성품은 살펴보았으니 그럼 이제 한번 아이폰8을 분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이폰8 분해하기

일단 먼저 아이폰8의 전원을 꺼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쇼트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꼭 꺼주셔야 되요.

그리고 하단에 있는 이 부분의 나사 2개를 풀어주셔야 합니다. 별모양 드라이브를 활용해서 풀어주시면 좋아요. 기존의 나사를 푸는 것처럼 꾹 누르면서 푸는게 아닌 살살 풀어주세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이렇게 왼쪽 모서리가 벌어져 있는 상황이라서 액정을 분해하는데 별로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액정에 들뜸이 없는 상태라면 충분히 열로 데워주신다음에 

이 도구를 활용하여 액정을 살짝 들어주시고 나서 

이러한 기타 피크 같은 도구를 활용해 액정에 있는 틈을 벌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분해를 할 수 있는데요. 일단 분해를 하셨으면 먼저 배터리와 액정 잭을 보호하고 있는 부분은 분해해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와이모양 나사였는데요. 

영상에서 볼 때는 분명히 십자나사라고 했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 와이모양 나사더라구요. 이 부분을 잘 확인하셔서 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해를 하셨다면 가장 먼저 배터리 잭 부분을 분리해주세요. 역시 쇼트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전력이 들어오지 않도록 분리를 해놔야 합니다.

분리를 하셨다면 이렇게 배터리 밑에 있는 양면테이프를 떼주셔야 하는데…….여기서 작업을 진행하시기 전 2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1.

1. 배터리 양면테이프를 제거하기 전에는 꼭 액정을 분리하고 할 것. 

2. 그냥 쌩으로 양면테이프를 제거하면 끊어지기 너무나도 쉽기 때문에 드라이로 충분히 데워주시고 나서 하는 것이 양면테이프를 잘 뗄 수 있게 해줍니다. 

3.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하셔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액정도 분리하지 않고 했고 배터리 양면테이프도 충분히 데우지기 않고 그냥 작업했습니다. 그래서 양면테이르가 끊어졌고 그걸 살려보고자 노력하다가…….

네…..ㅜㅜ 위에 전면카메라, 밝기조절 등등이 담겨있는 부분이 끊어졌습니다. 어찌어찌 배터리는 교체했습니다만 배터리를 교체하려다가 더 큰 것을 잃어버렸네요. 

 

3.마무리

일단 대충 작업을 마무리하고 아이폰을 실행시켜보니까 액정에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이제는 일반적인 통화를 하지 못할 것이라는 부분과 셀카와 자동밝기 조절은 불가능하다라는 부분이죠. 

거기다 문제점은 배터리를 교체할 때 양면테이프를 잘 못 붙여서 액정 들뜸이 더 심해졌다는 것과 정작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방수테이프는 붙이다가 실패해서 붙이지도 못했다는 점이네요.

너무 멘탈이 나가버려서 나머지 부분은 사진도 찍지 못했습니다. 실패기임에도 글을 올리는 부분은 배터리 교체할 때 꼭 주의해야 할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유튜브를 분명히 언급이 되어 있었으나 귀담아 듣지 않았던 과거의 저를 반성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꼭 차근차근 급하지 않게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을 염두해주시구요.

저는 배터리 양면테이프와 방수테이프를 다시 붙이고자 주문을 해놓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작업을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액정 부분은 날라갔지만 그래도 사용은 수가 있어서 최대한 살려보고자 하거든요. 2편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IT이야기/애플] - 아이폰8 노혼배터리 및 방수테이프 재교체기(2)

 

아이폰8 노혼배터리 및 방수테이프 재교체기(2)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번에 아이폰8 노혼배터리 교체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었습니다. 아이폰8 분해 및 노혼배터리 교체기(1) 저는 현재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하던

aorflsdl0417.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