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IT 팁

스팀 환불 시간, 절차, 방법 알아보기

맥초it 2023. 11. 29. 08:00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하고 자주 즐기는데요.

특히 요즘 같이 게임을 할인하는 기간에는 정말 나도 모르게 게임을 구입하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저와 맞지 않는 게임을 구입하고는 합니다.

유튜브에서 볼 때는 정말 재미있어 보였는데 정작 해보니깐 저와는 맞지 않는 게임이었던거죠.

그래서 구입을 철회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팀에서는 이러한 환불절차가 매우 잘 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팀 환불절차 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hkdrh)

 

스팀 환불 시간, 절차, 방법 알아보기

스팀 환불 조건

스팀에서 게임을 환불 할 때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모든 경우에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닌데요.

스팀-환불조건-설명
환불조건 설명

환불은 구매한지 14일이 지났거나 플레이 시간 2시간이 초과된 경우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게임을 해본 다음에 얼른 파악해서 환불을 할지, 계속할지 결정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1시간 정도 하다보니 저와 맞지 않는 것 같아 환불을 하려고 합니다.

스팀 환불 방법

바로 최근에 DLC가 나왔던 스컬이라는 게임입니다.

유튜브에서 워낙 재미있게 봐서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스위치에도 해당 게임이 있어서 기다리다가 할인이 나오지 않아 그냥 스팀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실제로 해보니까 키보드로 게임을 하는게 익숙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그냥 스위치로 게임이 할인되면 그때 구입해야겠다라는 생각에 다시 환불을 하기로 합니다.

스팀-환불-메뉴
메뉴

환불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조건만 맞으면 환불이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메뉴 - 지원- Steam 고객지원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스팀-환불-과정-게임선택
게임 선택

그럼 여기서 최근에 구입했던 게임이 나옵니다. 스컬과 스컬 DLC 구입했던 내용이 나오네요.

환불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스팀-환불-이유-선택
환불 이유

그렇게 게임을 선택 후 이제 여기서 내용을 선택해주시며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라는 부분을 선택하였습니다.

스팀-환불-요청-선택
환불 요청

그러고 나면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이제 환불이 진행됩니다.

스팀-환불-요청-사유-최종선택
최종선택

그리고 나서 이제 환불사유를 선택해주시면 되세요.

그냥 환불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조건만 맞으면 환불이 되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필요하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게임이 너무 어렵습니다라는 내용을 선택하였습니다.

스팀-환불-완료
스팀 환불 완료

그렇게 되면 가입한 메일로 환불에 대한 내용이 진행됩니다.

보통 1~2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2시간 안으로 환불이 바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구입하고 나서 30분 만에 바로 환불을 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다만 환불한 금액이 계좌로 입금되지는 않았고 스팀 지갑으로 들어가더라구요.

이 이유는 제가 결제를 토스페이로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토스결제, 모바일 결제, 해피머니 상품권, 문화상품권의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스팀 지갑으로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이럴거면 굳이 환불한 이유가....없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