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츠 체크카드 사용등록에 대해 얼마전 이야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토스뱅크 체카크드를 사용하면서 곧바로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삼성 갤럭시 유저라면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아무리 이쁘다고 하더라도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보다 편하게 사용을 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일텐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 삼성페이에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록할 수 있음
  • 방법은 2가지로 토스 앱에서 간편결제 탭을 찾아서 삼성페이에 곧바로 등록하는 방법
  • 삼성페이 어플을 열어서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하는 방법

 

 

1. 토스뱅크 체크카드 삼성페이 등록방법 2가지

저는 2가지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폰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서브폰으로 갤럭시를 사용하는데요. 그렇다보니깐 요약에서 말씀드린 토스앱 간편결제에서 삼성페이를 곧바로 등록하는 방법은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토스 홈-소비-토스뱅크 체크카드-관리-간편결제 연결 순으로 들어가시면 곧바로 카카오페이와 삼성페이 등을 연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처럼 삼성페이 어플에서 등록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일단 삼성페이 어플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기전 토스어플에서 카드번호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카드번호가 카드에 나타나있지를 않아 어플에서 따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토스뱅크-카드번호-확인방법
토스뱅크 카드번호 확인하기

방법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화면에서 위에 카드번호가 ****과 같이 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본인확인과 함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이 나와 인터넷에 등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하나카드를 통해 발급이 된다고 하며 다른 인터넷 결제을 할 때는 하나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삼성페이-카드추가방법화면
삼성페이 카드추가

그럼 바로 등록절차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에서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 후 카드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카드 추가를 곧바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수동으로-카드번호-입력하기
수동으로 카드입력

처음에는 이렇게 카드번호를 촬영을 하라고 하지만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카드번호를 촬영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을 누르신 후에 위에서 확인하셨던 카드번호 대로 직접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보안상으로는 이렇게 진행하는데 더 나을 수 있으니 꼭 나쁜 것이라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카드-추가완료화면
카드추가 완료

카드번호를 틀리지 않게 입력을 하셨다면 삼성페이에 정학한 토스뱅크 체크카드 명이 나옵니다. 

 

 

보통 아무런 이미지 없이 기본이미지로 카드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체크카드의 실제 색상 이미지와 레몬블루라는 이름까지 나타나는 것을 보고 있으면 토스뱅크에서 얼마나 이에 대해 신경을 쓴 것인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2. 마무리

이렇게 삼성페이에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을 응용해서 다른 간편결제에 등록을 하시면 될 듯 한데 아쉽게도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에는 아직 등록이 안된다라는 소식이 있네요. 그래도 금방 적용이 될테니 한번 시도를 해보시는 것은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되나 사용을 해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실물로 교통카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삼성페이에서는 사용이 되질 않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