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제가 아이폰11을 사용하다가 갤럭시a30, LG G8과 같은 안드로이브 서브폰을 사용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페이류를 사용하고 싶어서였는데요.

아이폰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행복회로를 계속 태우고 있지만 언제될지를 모르는게 사실이라 마냥 기다릴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서브폰으로 하나 장만했는데요.

삼성의 삼성페이 경우 이미 오래동안 사용을 해온 경험이 있어 전혀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몇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했고 여러가지 혜택도 많아서 아주 잘 사용얼 하고 있었는데요.

LG의 LG페이 경우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었고 정보가 너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을 할수 있을지 감을 잡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한번 사용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 LG 페이 설정하기

LG페이를 처음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마 페이류 사용방법에 대한 가장 직관적인 방법을 보여주고 있는 듯 싶은데요. LG페이 역시도 삼성페이와 마찬가지로 저렇게 카드기에 핸드폰 뒷면을 되면 결제가 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안을 파고들면 삼성페이와 LG페이의 방식은 많이 다를 수 있겠지만 겉모습만 보면 일단 크게 다르지 않는 사용방법이네요.

사용을 위한 기본적인 권한 허용을 진행해주시구요. 

사용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LG페이 사용을 위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생체 인식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빠른 인식과 편리한 LG페이 사용을 위해서 생체 인식을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해 동의를 진행해주시구요. 그럼 이제 LG페이 실행을 위해 기본적인 내용이 마무리가 되게 됩니다.

LG페이를 실행하면 이와 같은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밑의 왼쪽에 있는 카드/계좌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기존에 등록해놓았던 카드와 계좌 목록이 나타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실사용하는 카드는 등록을 해놓았는데요. 계좌도 등록이 가능합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서브폰으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은행에 등록된 번호와 핸드폰번호가 달라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 부분을 눌러 카드 등록을 진행해주세요.

카드 추가 부분을 눌러주세요.

이와 같이 카드를 촬영해서 손쉽게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깐 왠만한 카드는 이렇게 등록이 가능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촬영이 잘 안된다고 한다면 직접입력을 통해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카드 등록을 마무리하시면 

이렇게 하나씩 카드가 생기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2. LG페이 사용해보기

삼성페이도 그렇고 LG페이도 그렇지만 2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먼저는 LG페이 어플을 실행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화면에서 퀵페이를 눌러 결제창을 실행시킬 수가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이렇게 핸드폰 홈화면 자체에서 LG 페이 창을 실행시키는 방법인데요. 사실 결제하면서 사용할 때는 LG페이 어플을 통해 퀵페이를 실행시키는 것 보다는 이렇게 홈화면에서 오른쪽 Lg페이 부분을 드래그 하여 실행시키는 방법을 더욱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삼성페이와 약간 다른 방법이었는데요. 삼성페이의 경우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바로 삼성페이 결제창이 나타난 반면 LG페이의 경우 특허 때문에 그런지 옆에서 나타나게 했더라구요.

둘 중 무언가가 더 편리하다라는 생각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위치만 다를 뿐 둘다 직관적으로 바로 실행시킬 수 있었으니까요.

LG페이 어플이나 휴대폰 홈화면을 통해 퀵페이를 실행시키면 이렇게 결제할 수 있는 카드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본인이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 후 생체인식을 진행해주세요.

비밀번호로도 보안인증이 가능하지만 저는 생체인식 이외에는 사용해본적은 딱히 없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60초의 시간 동안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페이와 마찬가지로 카드단말기에 핸드폰 뒷면을 가져다되면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3. 마무리

LG G8을 개봉하고 사용한지 아직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결제가 되지 않는 곳을 발견하는 것은 좀 어려웠습니다. 지금까지 결제를 하면서 안되었던 곳은 주유소 한군데였는데요. 여기가 삼성페이도 안되는 곳인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주유소의 경우 삼성페이도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페이류 결제가 안되는 곳일 수도 있어서 LG페이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었습니다.

좀 더 오랜기간 사용한다면 결제가 안되는 곳이 더 나타날 수 있는데 일단 지금까지는 크게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만큼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걱정했던 것에 비해 너무나도 큰 만족감을 가지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차피 기기 성능에는 전혀 걱정을 하지 않았고 단 한가지 LG페이에 대해서만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 듯 싶네요. 다음번에는 LG페이 교통카드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