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기존에 아이폰11과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11은 메인, 갤럭시a30은 삼성페이와 안드로이드 용도의 서브폰으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갤럭시a30에 대해 만족해하며 사용을 하고 있었지만 6개월 정도 사용을 하다보니 느껴지는 버벅거림에 더 이상 참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의무사용기간도 거의 끝나가겠다 싶어서 0원 핸드폰이 없나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헬로모바일에서 무려 LG G8 ThinQ를 0원 핸드폰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헬로모바일에서 LG G8을 구매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1. 헬로모바일 LG G8 가입기

현재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LG G8을 0원으로 판매하는 알뜰통신사는 2군데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한 곳이 헬로모바일이구요.

한 곳은 KT M모바일이었습니다. 근데 왜 헬로모바일 LG G8을 선택했느냐? 라고 하면 한 한가지 이유였습니다.

바로 신규로 가입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원래 갤럭시a30을 번호이동하면서 가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보니까 아직까지는 의무약정기간이 끝나질 않았더라구요. 8월까지는 번호이동을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약 2달정도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서 언제 G8의 재고가 없어질지 몰랐고 그러면 얼른 사용하고 싶은 입장에서 신규로 가입이 가능한지를 알아보았습니다.

KT M모바일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번호이동만 가능했습니다. 어차피 알뜰폰이면 똑같은거 아니냐 라고 하실 수 있지만 KT M모바일의 통신요금이 좀 더 저렴하였고 핸드폰 보험까지 생각을 하면 오히려 KT M 모바일의 한달 요금이 좀 더 저렴하였습니다.

이렇게 요금이 나오는데요. 카드할인을 안한다고 생각하면 약 2천원 정도 KT M 모바일이 저렴하였습니다. 데이터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 KT M 모바일에서는 +1GB를 주고 있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원하는 신규가입이 없었기 때문에 헬로모바일에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또 한가지 참고해야 되는 점은 KT M 모바일에서는 가입비가 무료라는 점 입니다. 헬로모바일에서는 가입비를 받더라구요. 3사 통신사에서는 없어진 제도인데 알뜰폰에는 아직 남아있는 가입비였습니다. 이 부분도 고려한다면 번호이동하시는 분들에게는 KT M 모바일이 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헬로모바일에서는 가입비를 3개월 분납 형식으로 받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헬로모바일에서 가입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역시 가장 컸던 부분은 바로 신규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었구요.

그런데로 좋았던 점은 33,000원 요금제를 할인을 해줘서 28,600원으로 해주고 만약 카드할인을 생각한다면 제휴카드인 현대카드를 사용하여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입신청을 마무리하였습니다. 7/11 토요일에 신규가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2일 뒤인 13일 월요일 오전에 단말기에 대한 안내를 받았는데요. 신규가입이기 때문에 선개통이 되어 온다고 하였습니다. 배송은 CJ 대한통운으로 되었습니다.

14일 화요일 오전 개통이 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하였고 배송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14일 화요일 오후에 드디어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계속 어디에 있나 확인을 했는데 배송이 늦어지는 것 같아 다음날인 수요일에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다행이게도 화요일에 도착을 하게 되었더라구요.

 

2 .마무리

이렇게 알뜰폰 통신사인 헬로모바일에서 LG G8 ThinQ 신규가입기를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서브폰으로 사용하기에는 과한 면이 있지 않나 싶은데 그래도 0원으로 단말기 자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럽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고려하여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공시지원금을 단말할인금액으로 지원받은 것이기 때문에 2년 약정으로 사용을 해야된다는 점. 그렇지 않고 중도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크게 발생할 수 있다는 부분
  2. LG 헬로모바일은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플과 같은 편의적인 측면에서 불안한 부분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얼마전까지는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사용량 조회가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다행이게도 지금은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약정으로 가입하는 요금제와 유심요금제는 차이가 있는 부분도 기억하셔야 할 듯 합니다. 추후에도 유심요금제로 변경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일반적인 3사 통신사와 달리 6개월 이후 요금제를 낮출 수 있는지도 미지수입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12,000원짜리 표준요금제로 낮추고 유심요금제를 새로 파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신다음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가입을 하시는게 좋을 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