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맥북에어2019를 사용하다가 보면 온도가 엄청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면 팬이 크게 돌아가는 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팬소리가 신경이 쓰이기는 하는데요. 그리고 맥북에어가 너무 뜨거워지기 때문에 도대체 온도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맥스 팬 컨트롤(Macs Fan Control)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형 프로그램은 아니고 실행만 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1. Macs Fan Control

먼저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사이트는 이러합니다.

https://crystalidea.com/macs-fan-control/download

 

Macs Fan Control Download for macOS & Windows (Boot Camp)

 

crystalidea.com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 2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일단은 맥OS 버전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허용하겠냐고 하는데 허용을 눌러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파일을 실행을 하도록 합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며 위험을 검사해봤지만 감지가 되지 않았다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열기를 눌러 실행을 합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기겠냐는 질문을 하는데요. 옮기지 않아도 실행은 잘 되기 때문에 어떻게 이용을 할 것인지는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겨서 사용하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확인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아무래도 앱스토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까 여러가지로 해야하는 과정이 많은 듯 합니다.

이 과정을 모두 거치고 나면 이제 드디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몇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먼저는 오른쪽에 맥북의 온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PU 뿐만 아니라 배터리, 팜레스트 등 전반적인 맥북의 온도가 나타납니다. 또한 가운데 화면에는 현재 팬의 RPM이 나타납니다. 현재로는 전혀 팬이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0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무리한 작업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맨 처음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온도 확인을 넘어서 맥북의 팬을 조정할 수가 있는데요. 설정에서 사용자 지정 부분을 눌러줍니다.

현재는 RPM 고정으로 기본값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센서에 따라 지정을 누르면 각 부품의 온도에 따라 팬 속도를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부품의 온도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CPU 온도를 설정하자면

이렇게 변경이 됩니다. CPU 같은 경우는 다른 부품보다 기본적인 온도자체가 높네요. 

 

2. 마무리

맥북의 온도와 조절을 하는 프로그램인 Macs Fan Control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한 복잡한 없이 간단하게 실행해서 확인할 있으니 간편한데요. 혹시라도 맥북 온도와 조절에 궁금하거나 관심이 있으시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