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2달이 넘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한지도 이제 약 한달정도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제 블로그가 그렇게 큰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이 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100달러가 넘어 수익을 지급 받을 날을 기다리면서 계속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단순히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승인 받는 것을 넘어서 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였습니다. 

 

1. 핀번호를 위한 주소확인

일단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주소를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핀번호가 우편으로 직접! 오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가입한 계정의 주소가 정확한지를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먼저 애드센스 홈화면에서 왼쪽 위에 작대기 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관련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지급을 눌러줍니다. 그럼 현재 지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타나는데요. 만약 100달러를 넘어선다면 실제로 통장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겠죠.

지급 메뉴에서 맨 밑으로 내리면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설정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럼 결제 프로필과 함께 입력된 주소 내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실제 주소와 맞는지 오타는 없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 핀번호 입력하기

이렇게 주소 입력이 제대로 되었고 순조롭게 수익을 내고 있다면 어느 순간 구글에서 100달러가 넘지 않았음에도 본인 증명을 위함인지 입력된 주소로 핀번호를 발송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약 2주전인 6/17에 우편으로 핀을 발송했다고 합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요. 많은 블로거 분들이 현재 상황으로 인해서 핀번호가 주소로 잘 오지 않는다고 하였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정말 2주 만에 집으로 핀번호가 도착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시점에서는 특별한 문제점을 가지지 않고 제때 도착하는 듯 싶네요.

이렇게 도착하였습니다. 이 뒷면에는 주소가 적혀있고 심지어 모두 한글이더라구요. 보시면 양쪽 모실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 라며 영어가 아닌 한글로 또렷하게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참 신기하더라구요.

요구하는데로 양쪽 모서리를 뜯어주시면 됩니다. 절취선이 잘 되어 있어 쉽게 제거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펼치면 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이 핀번호를 애드센스 홈에서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애드센스 홈에서 핀번호를 입력하겠다고 하면 이렇게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시도가 3번 남았다고 나타나는 것으로 봐서는 몇번 잘못 입력하게 되면 불이익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러한 만큼 핀번호를 받을 때까지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받은 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100달러가 넘으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이제 통장으로 지급받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2. 마무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참으로 기다리고 있는 순간이 있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받는 날입니다. 아직까지는 작은 금액이기는 하지만 언젠가는 제대로 된 용돈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조금씩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아! 만약 핀번호를 받지 못하셨다면 PIN 다시 보내기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던 것처럼 최대 한달 정도가 걸리니 기다려 보시고 그래도 안 온 것 같다라고 판단이 들었을 때 해보시기 바랍니다.

4개월까지는 유예기간이 있다고는 합니다만 핀번호가 오지 않으면 너무 신경이 쓰이기는 하겠죠.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늦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안되면 구글 쪽에 문의를 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