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물건을 구입해왔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알리 익스프레스에는 정말 싸고 다양한 물품이 많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가성비 높은 물건을 구할 수 있다는 장점 외 단점은 품질을 보장 못 한다는 점과 물품이 정말 잊을 만할 때쯤에 온다는 점인데요.(심하면 한 달이 넘어 도착한 적도 있습니다. 정말 그냥 안 온다고 포기하니까 그때쯤에 오더라고요)

아직까지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보지 못하신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어 알리 익스프레스 가입부터 상품 구입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같이 살펴볼까 합니다. 저는 모바일 알리 익스프레스로 가입과 구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리 익스프레스 가입

먼저 알리 익스프레스를 다운로드해줍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하면 이러한 홈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맨 밑 오른쪽에 보면 계정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줍니다.

맨 위에 로그인하기를 눌러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아직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가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진행하였는데요. 특별한 절차 없이 바로 가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렇게 구글 아이디로 가입을 하면 계정 보안을 위해 확인을 하라고 나타나는데요. 불안하니까 확실하게 확인을 해줍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이렇게 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게 됩니다. 인증 이메일 주소를 눌러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바로 구입 전에 간단한 설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보시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배송지는 한국, 통화는 USD,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화가 USD를 하는 이유는 원화로 할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이중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USD로 하는 게 더 유리합니다. 그 후에 배송 주소를 눌러주어 주소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아직 아무런 주소가 없는데요. 주소 추가하기를 눌러 추가를 해줍니다.

위에서부터 하나씩 입력을 해줍니다. 지번, 사서함은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고 아파트, 사무실, 부서는 그 후 상세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밑으로는 도/도시는 클릭하면 이와 같은 창이 나타나 살고 있는 주소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그 후에는 우편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배송 주소 입력은 끝이 납니다.

 

2. 구입하기

저는 이번에 미밴드4 액세서리를 하나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원하시는 물품을 한글로 입력해도 잘 나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정확하게 찾으려면 영어로 찾는 게 더 낫더고요. 원하는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아줍니다.

장바구니로 이동 후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위에 배송 주소를 보시면 상세주소 말고는 영어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으로 배송이 오면 국내에서 배달이 되다 보니 거기까지는 영어일 필요는 없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주문하기를 눌러줍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하네요.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넣어줍시다. 저는 비자카드가 있어 그것을 선택하였습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시고요.

이제 진짜 결제를 해봅니다.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개인통관부호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통관부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관세청 어플을 다운로드해줍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눌러줍니다. 이 부호 같은 경우는 주민번호처럼 고유번호에 해당하는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외부로 나타내는 것을 꼭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해줍니다.

이렇게 개인통관 부호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복사를 하여 알리 익스프레스 어플로 돌아가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맨 밑에 개인통관 부호를 입력하는 창이 생겼네요. 붙여넣기를 하여 입력해줍니다. 이제는 진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결제를 눌러줍니다.

드디어 결제가 완료되었네요.

해외 결제가 아주 잘 되었습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알리 익스프레스 가입부터 구입, 결제까지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직구 같은 경우는 국내로는 배송이 되지 않고 배대지 설정을 해야 하는 부분 때문에 보다 복잡한 구석이 있는데요. 알리 익스프레스는 그런한 과정이 없기 때문에 훨씬 편리합니다.

또한 배송비도 없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더 좋기도 하네요. 물론 그만큼 늦게 오겠지만요. 아마 2월 말쯤이나 배송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부터는 구입을 안 했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러면 뒤에 알리 익스프레스 물품이 도착을 하면 다시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