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2019년에 갤럭시s9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넘어온 이후 가장 불편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지갑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던 상황에서 지갑을 다시금 들고 다녀야 하는 상황으로 변화가 발생을 한 것이죠. 

그래서 갤럭시a30을 구입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것이 바로 다시금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어차피 지갑을 들고다니는 것과 핸드폰을 하나 더 들고 다니는 것의 차이는 별로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카드를 굳이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갤럭시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되니깐 오히려 서브폰을 들고 다니는데 더 낫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특히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은 참 편리했죠. 지갑에서 굳이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되었으니까요. 보통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지갑에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꺼내야 했거든요. 근데 삼성 페이를 사용하게 되면서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져서 더욱 편리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설정

먼저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하여줍니다. 그러면 삼성페이 홈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작대기 3개를 눌러 메뉴창을 불러냅니다.

여기서 지갑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해주세요

티머니와 캐시비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티머니를 주로 사용했기 때문에 티머니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이렇게 3가지 방식의 결제 방식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입니다. 선불은 미리 충전을 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고 휴대폰 결제는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후불제를 선호하는데요. 그 이유는 후불을 제외하고는 모두 수수료가 있기 때문입니다.

선불방식은 카드사와 신용, 체크에 따라 수수료가 조금은 다르지만 어쨌든 수수료가 발생을 합니다.

휴대폰 충전도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선불카드보다 수수료가 더 높네요. 무려 6%나 됩니다.

하지만 후불 방식은 수수료가 따로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후불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이미 카드를 몇 개 등록하여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등록된 카드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교통카드 등록은 전혀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그냥 선택만 해주시면 돼요.

이렇게 동의를 모두 마무리하고 인증을 하면 등록이 됩니다.

끝이 났습니다. 여기서 신용카드의 경우 5만원이 결제가 되는데요. 따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나중에 결제일에 정상적으로 사용한만큼만 계산되어 청구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약 2년정도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5만원이 결제되더라도 너무 불안감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마무리

삼성페이 교통카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의 삼성페이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나중에는 갤럭시 삼성페이 말고도 엘지폰의 엘지페이도 한번 사용해보고 어떠한 느낌인지 경험을 해보고 싶네요.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교통카드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