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서브폰으로 갤럭시a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폰으로는 아이폰11을 사용하고 있고요. 또한 태블릿을 아이패드 미니5와 아이패드 에어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기기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아이폰11과 아이패드 미니5는 카카오톡을 서로 연동하여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굳이 집에서는 아이폰11이 없어도 아이패드 미니5를 통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이패드 에어2의 놀고 있는 카카오톡이 아쉽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갤럭시a30의 카카오톡과 연동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당연하게도 아이폰, 아이패드만 카카오톡이 연동 가능할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a30과 아이패드 에어2의 카카오톡 연동하는 부분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갤럭시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하기

갤럭시와 아이패드의 카카오톡 연동에 대한 생각은 어차피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 연동을 할 때 카카오 아이디를 입력해서 접속을 하니까 굳이 기기 인증은 필요 없지 않나?라는 생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갤럭시a30의 카카오톡과 아이패드를 연동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카카오톡에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 아이디로 접속을 하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갤럭시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이렇게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잠시 후면 갤럭시의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가 오게 됩니다.

인증번호가 왔습니다.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눌러주시면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무심결에 그냥 넘어가버려서 나오지는 않았는데 아래와 위의 사이에 하나의 내용이 더 있는데 그냥 저는 안 한다고 했습니다.

인증번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이 인증번호를 위에서 언급되었던 아이패드 인증번호 입력하는 곳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꽤나 여기서 긴장감이 있더라고요 ㅎㅎ

생각보다 인증은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제가 갤럭시에서 카카오톡 내용을 입력하면 아이패드에 그대로 입력이 돼서 나타났습니다. 둘 다 서브폰, 서브패드이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굳이 자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갤럭시와 아이패드가 카카오톡으로 연동이 된다는 부분은 뭔가 색다른 느낌을 주고 있었습니다.

 

2. 마무리

갤럭시,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집에서 놀고 있는 아이패드가 있다면 이렇게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확실히 작은 핸드폰 화면으로 카톡을 하가다가 크고 넓은 아이패드 화면으로 카톡을 하면 상당히 좋더라고요. 뭔가 더 시원시원해 보이는 느낌도 있고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