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배터리가 점점 빨리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면 과연 내 배터리의 성능이 얼마나 남은걸까? 라는 생각이 들죠.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80% 정도는 되어야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체감적으로 아무리 빨리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실제적인 성능이 일정이상 떨어지지 않으면 교체를 안해준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연 내 아이폰은 배터리 성능이 얼마나 되나? 이것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에서 확인하기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리면 중간에 배터리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들어가면 배터리 사용내역에 대해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지난 하루동안 과연 내가 배터리를 어느시간에, 어떠한 어플로 많이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유튜브를 주로 사용했나보네요. 여기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눌러주세요

그럼 지금 현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 상태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직 아이폰11을 사용한지 3달 조금 넘어서 그런지 100%에서 내려오지는 않았네요. 아마 좀 지나면 조금씩 내려오지 않을까 싶네요.

 

2. 맥북에서 코코넛 배터리를 통해 확인

좀 더 자세하게 배터리 성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맥북에서 가능한 방법인데요. 코코넛 배터리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코코넛배터리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맥북에 대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저기서 IOS Device를 눌러서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그 전에 아이폰을 맥북에 연결해주는 것을 잊지 않구요.

아직 아이폰과 맥북 간의 기기 신뢰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거부되었다고 나오는데요. 그럼 먼저 기기 신뢰를 설정해야합니다.

파인더로 들어가 연결된 아이폰 기기를 클릭 후 신뢰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위와 같이 맥북을 신뢰할 것이냐 라고 묻습니다. 당연히 여기서 신뢰를 눌러준뒤 기기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아이폰11이 맥북에 정상적으로 연결되면서 아이폰의 기본적인 정보가 맥북에 표시가 됩니다. 기존 아이튠즈의 모습인데요. 지금은 맥북에서는 아이튠즈가 사리지고 파인더로 합쳐졌죠

코코넛배터리에도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만약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아이폰을 분리하고 다시 한번 연결해주세요. 현재 제 아이폰은 100%의 짱짱한 배터리 성능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변화는 없네요.

좀 더 자세한 배터리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배터리 인포를 눌러주시면 언제, 어디서 생산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몇 와트까지 할 수 있는지 나오는데요. 아이폰11은 15와트으로 고속충전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그 옆에 디바이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의 아이폰은 2019년 12월 30일에 생산된 모델입니다. 구입은 2월 초에 했으니 그렇게 많이 차이나지는 않네요.

 

3. 마무리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핸드폰으로도 알아볼 있지만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코코넛 배터리를 통해서 있는데요. 혹시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