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삼성케어플러스라고 알고 계신가요? 아마 핸드폰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계시는 서비스일텐데요. 바로 삼성에서 2020년 8월에 공개한 서비스 연장 플랜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와 비슷한 느낌의 서비스라고 볼 수 있을텐데요. 이 서비스의 특징은 보장 AS 기간을 1년 연장 시켜줄 뿐만 아니라 본인 과실로 일어난 파손의 경우에도 일정금액을 지불하면 AS를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이나 태블릿, 워치와 같은 전자기기들은 매우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고가의 기기들이 파손되었을 경우 수리비도 막대한데요. 하지만 삼성케어플러스가 있다면 원래의 수리비보다 훨씬 적은 금액으로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깁니다.

애플케어플러스와의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한국의 애플케어플러스는 일시불만 가능하지만 삼성케어플러스는 구독형이라는 점과 한국의 애플케어플러스는 분실은 보장하지 않지만 삼성케어플러스의 경우 핸드폰은 분실까지 보장해주는 점이겠지요.

저는 갤럭시워치를 구입하고 바로 이 삼성케어플러스를 가입하였습니다. 불안하게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하여 마음 편하게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워치 삼성케어플러스 가입기 입니다.

 

 

1. 갤럭시워치 삼성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갤럭시워치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을 위해서는 갤럭시 핸드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삼성멤버스를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광고배너 중 삼성케어플러스가 있는데요. 그 부분을 눌러주시면 삼성닷컴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삼성닷컴 삼성케어플러스 화면인데요. 

삼성케어플러스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는 기기의 종류마다 가입하는 방법이 약간은 달라지게됩니다. 기본적인 설명화면은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경우 최초 통화일로부터 3일까지는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부터 30일까지는 직접 삼성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하여 확인 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머지 태블릿, 노트북, 버즈, 워치 류는 굳이 확인 없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은 기기에 있는 삼성멤버스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삼성멤버스 앱이 따로 없는 버즈나 워치 류는 웹사이트에서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노트북, 태블릿, 버즈, 워치의 가격은 이렇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워치 삼성케어플러스의 경우에는 월 가격이 2,300원 정도 하는데요. 이렇게 가입을 함으로써 보장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고 파손 시 35,000원으로 수리가 가능해지니 어떻게 보면 가성비가 높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매번 액정보호필름이나 케이스를 사는 것보다는 오히려 더 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구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우 직접 그 기기로 가입을 하지 않으면 가입이 되지 않는데요. 갤럭시 핸드폰으로 갤럭시 태블릿을 가입하려고 시도 해보았는데 일련번호가 자동으로 적히면서 변경이 안되더라구요. 즉, 그 기기가 아니면 다른 기기는 가입이 안된다는 이야기지요.

하지만 버즈나 워치류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렇게 웹사이트를 통해서 얼마든지 가입이 가능한데요. 가입하기를 눌러 가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을 할 때는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구요.

여러가지 디바이스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워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시리얼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워치의 경우 시리얼번호가 박스 바깥 쪽에 있으니 참고해서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면 자동으로 기기의 종류와 월 이용요금에 대해 나타나게 됩니다. 월 요금은 2,300원이며 파손의 자기부담금은 35,000원 입니다.

약관을 동의해주시구요. 

그리고 나서는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결제를 진행할 텐데요.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월마다 2,300원이 결제가 되게 됩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카드번호까지 입력하여 다음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가입이 완료되게 됩니다. 

 

2.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워치 액티브2 삼성케어플러스 가입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저는 애플케어플러스를 이미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애플케어플러스와 가입하면서 다른점을 느껴보면 가입하는게 정말 편리하다는 부분인데요.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우 가입할 때 공식홈페이지나 쿠팡과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가 아니면 전화로 직접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물론 삼성케어플러스도 스마트폰의 경우 3일이 지나면 직접 방문하여 가입을 해야 하지만 나머지 태블릿이나 워치 같은 경우는 굳이 방문을 하지 않아도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는 부분은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구독형이라는 부분도 장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일시불과 구독형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었다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하게 됩니다. 일시불로 해서 가격을 조금 저렴하게 하였으면 충분히 수요가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