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요즘에는 여러모로 은행 업무를 하는데 많이 편리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모바일OTP 부분은 정말정말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물 OTP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은행에서 사용은 불가능 하지만 해당 은행에서는 실물 OTP가 없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은행, 기업은행에서는 이미 발급받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도 모바일OTP가 있기 때문에 한번 발급을 받아 사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1. 신한은행 모바일OTP 발급받기

신한은행 어플을 들어가게 되면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작대기 3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전체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운데에 보시면 인증/보안 탭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증/보안센터에서는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 바이오인증서와 같은 부분으로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4번째 메뉴인 모바일OTP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재발급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발급/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모바일OTP의 경우에는 실물 매체 없이 모바일로 인증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보안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신한 보안카드의 경우는 폐기가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거래를 모바일 OTP로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고 일부 거래는 제한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모바일OTP를 발급받았을 경우 이체한도가 꽤나 높게 올라가니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일반적으로는 저렇게 하루에 많은 거래를 하지는 않겠지만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까요.

모바일OTP의 경우에는 본인인증이 진행이 됩니다.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만큼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운전면허증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이러한 창이 떴을 때 신분증을 사각에 맞춰주시면 자동으로 인식을 합니다. 예전에는 인식률이 정말 낮았는데 요즘에는 그래도 곧 잘 인식을 하더라구요. 물론 완벽하지는 않아 수정을 해줘야 하기는 합니다.

신분증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본인인증을 위한 본인계좌 인증입니다. 빈칸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본인계좌만 가능하니 그 부분은 기억해주시구요. 신한은행 계좌만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이러한 본인인증이 간편해졌네요. 

저는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를 설정을 하였습니다. 아마 필요한 한도만큼 설정을 하시면 될듯 싶네요.

 

2. 마무리

이렇게 신한은행에서 모바일OTP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라 참 마음이 편한데요. 보안카드나 실물 OTP의 경우에는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잘 가지고 다니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정작 중요할 때 거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모바일OTP 서비스는 정말 편리한게 아닐까 싶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