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11을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굉장히 당황스러운 순간들이 몇 있었습니다. 바로 전원끄는 법이 기존의 아이폰8과는 완전히 달라졌다는 부분입니다. 저는 아이폰11로 기변 하기 전까지 아이폰8을 사용해오고 있었는데요.

 

 

 

 

아이폰11의 전원을 끄려고 아이폰8처럼 전원 버튼을 꾹 하고 누르면 시리가 작동을 하는 겁니다. 아니 무슨 옆에 전원 버튼으로 시리가 작동하게 만들었는지! 아무래도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시리버튼으로 작동하게 한 것 같은데 처음에는 엄청 당황스러웠습니다. 

아마 저처럼 물리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에서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으로 넘어오신 분들은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에 대한 방법, 아이폰11 전원 끄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에서 전원 끄는법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중간에 일반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일반 메뉴로 들어가신 다음에 맨 밑으로 내리면 ‘시스템 종료’ 탭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밀어서 전원 끄기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전원을 꺼주시면 돼요.

2. 전원 끄는법2(SOS 보내기)

아이폰11 뿐만 아니라 아이폰8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전원 끄기인데요. 전원 끄는법이 되기도 하겠지만 SOS에 더 집중되어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방법은 2가지인데요.

 

 

 

 

볼륨 상+전원 버튼 꾹 누르기

 

 

 

 

볼륨 하+전원 버튼 꾹 누르기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전원을 끌 수도 있고 SOS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누르고 있으니까 SOS, 긴급구조요청 창이 차더라고요. 그럼 아마 바로 신고가 되는 듯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참고해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3. 물리 버튼으로 전원 끄는법2(강제 재부팅)

 

 

 

 

첫 번째로 볼륨 상을 눌러주고

 

 

 

 

2번째로 볼륨 하를 눌러주고

 

 

 

 

마지막으로 전원 버튼을 꾹 하고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밀어서 전원 끄기가 나타납니다.

영상으로 보면 이렇게 되는데요. 적당한 속도로 눌러주시면 밀어서 전원 끄기가 나타나며 전원을 끌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은 강제 재부팅의 형식인데요. 만약 아이폰이 갑자기 멈춘다거나 했을 때 이 방식을 사용해서 강제로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4. 마무리

아이폰11의 전원 끄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8에서 아이폰11으로 기변을 하셨다거나 처음 아이폰11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차근차근해보시면 간단한 방법이고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