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애플워치5를 사용하다보면 여러모로 스크레치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 될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핸드폰처럼 주머니에 넣는다거나 하는 등의 보관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이기 때문에 어딘가에 부딪힐까봐 걱정이 될때가 많죠.

그러다보니 보호필름은 항상 부착을 하고 다니는데요. 이번에 애플워치5를 보니깐 한번 교체를 해줘야겠더라구요. 제가 애플워치5를 구입하고 보호필름을 부착한지 벌써 6개월 정도가 지났기 때문에 아무리 관리를 잘했다고 하더라도 누렇게 색이 변해있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애플워치5를 처음 구입하면서 같이 구매해둔 스코코 보호필름을 부착하면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스코코 애플워치 보호필름

스코코 보호필름은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1+1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가성비가 높다고 생각을 하고 구매했는데요.

구성품은 이러합니다. 전면보호필름 2장, 후면 및 옆면 보호필름 2장, 그리고 부착을 도와주는 도구패키지 2세트, 이렇게 하여 1+1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러합니다.

 

 

2. 스코코 애플워치 후면보호필름 부착기

부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먼저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애플워치5 보호필름은 자주 붙어보지 않기 때문에 경험이 없어 잘못 부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착방법은 크게 다르지는 않네요.

먼저 애플워치5 전원을 꺼주도록 합니다. 전원을 끄지 않으면 부착하는 동안 계속 켜져서 제대로 부착이 되었는지 확인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후면을 먼저 부착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후면의 경우 손목에 계속 닿아있기 때문에 각종 땀, 때 등 여러가지 이물질들이 상당히 있는데요. 그 위에 보호필름을 붙여버리면 좋지 않기 때문에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후면보호필름을 떼어준다음에

위치를 잘 맞춰서 부착을 하도록 합니다. 잘 보시면 스트랩을 끼고 빼는 버튼이 있는데 그 부분에 중심을 잘 맞춰서 부착을 하도록 합니다. 또한 양 옆으로 스피커와 애플워치5의 버튼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도 잘 맞춰서 부착합니다.

그리고 옆 테두리는 잘 부착이 안되기 때문에 드라이기가 있다면 열을 가해 부착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좀 더 깔끔하게 부착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보호필름이 잘 늘어나기 때문에 너무 힘을 줘서 땡기면 모양이 변질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적당한 힘으로 잘 부착을 해야 합니다.

부착을 완료하셨으면 동봉된 밀대로 기포를 살살 빼줍니다. 큰 기포는 빼주고 나머지 기포는 자연스럽게 사라지지 걱정 안하셔서도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옆 테두리 보호필름을 부착을 할텐데요. 이 부분은 사실 쉽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얇고 작아서 잘 부착하기가 좀 어렵더라구요. 만약 핀셋 같은 도구가 있다면 이용을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테두리에 잘 맞춰서 부착을 해주세요.

그리고 버튼을 보호필름도 부착을 해줄텐데요.

중심에 잘 맞춰서 부착을 해주세요.

 

3. 스코코 애플워치 전면보호필름 부착기

이번에는 전면 애플워치5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플워치5 전면을 모두 커버하는 보호필름은 아닙니다. 모서리 부분이 살짝 남아있는데요. 이 부분은 조금은 아쉽더라구요. 물론 애플워치5 케이스를 착용한다면 사실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오히려 케이스를 사용하기에는 더 좋은 보호필름 범위이지요.

역시 첫번째 단계는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는 1번 접착면 쪽의 보호필름을 제거해주세요. 처음부터 완벽하게 제거를 하시지는 마시구요. 절반정도만 떼어준다음에

액정에 이렇게 위치에 맞춰서 부착을 해주세요. 전부 떼어버린다면 액정에 부착할 때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어서 이렇게 하는게 더 편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심을 잘 맞춰서 부착을 했다면 밀대로 큰 기포를 바깥으로 빼주세요.

기포를 빼주셨다면 마지막으로 보호하고 있는 2번째 보호필름을 떼어주세요. 제거를 할 때 부착되어 있는 액정보호필름이 다시금 떨어지지 않을 수 있도록 조심해서 떼어주세요.

마지막 보호필름을 제거하셨다면 이제는 남아있는 기포를 살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몇번 말씀드렸지만 소소한 기포나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집니다.

부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소한 자국들은 며칠 지나면 사라질꺼에요.

부착 후 며칠이 지난 모습입니다. 깔끔하셔 부착이 되었죠? 있던 기포와 자국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4. 마무리

이렇게 애플워치5 스코코 보호필름 부착 사용기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렇게 부착을 해서 사용을 하니깐 마음은 한결 편해집니다. 요즘에 애플워치6, 애플워치se 나오면서 애플워치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러한 보호필름 필요하시다면 참고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