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현재 애플워치5를 구입하여 잘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기기를 하나하나씩 구입해가면서 느끼는 부분이 바로 ‘연동성’입니다. 이 연동성은 정말 너무나도 뛰어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이 애플의 생태계에서 벗어날 수 없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간혹 가다가 다른 기기를 구입하여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다가도(갤럭시 폴드2…..비싸지만 가지고 싶다)하나라도 없어지면 이 생태계에서 벗어나게 되고 그러면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을 해야 하다보니 정말 큰맘을 먹지 않으면 잘 안되겠더라구요.

그런만큼 이 연동성 부분 애플 기기에 있어 정말 아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인데요.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도 이러한 부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바로 이 애플워치가 있으면 맥북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가 되는 기능인데요. 그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워치 암호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워치 앱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암호 탭을 눌러주세요

현재 암호가 꺼져있는 상황인데요. 켜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애플워치에서 새로운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암호가 설정이 되었습니다.

 

 

2. 맥북에서 애플워치 잠금해제 설정하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통해서 애플워치 맥북 잠금해제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시켜 주세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를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일반’ 탭에 보시면 ‘사용자의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합니다. 라는 설정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활성화 해주세요.

활성화를 누르면 이제 비밀번호를 누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설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한번 애플워치를 통해서 잠금을 해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애플워치를 통한 맥북 잠금해제 하기

화면잠금을 한 다음에 맥북을 다시 실행시켜보았는데요.

그럼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던가, 터치아이디를 입력하라던가라는 내용보다 애플워치를 통해 잠금 해제를 하고 있다라고 나타납니다.

애플워치에서도 이렇게 나타나네요. 잠금해제 된 이후에 애플워치에 이러한 상황이 나옵니다. 즉 만약 맥북이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해제가 되도 애플워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시스템 종료 후 재실행 했을 때에는 무조건 암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으니 애플워치만 있으면 무조건 실행이 가능한가? 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즉 보안상을 위해서 애플워치 맥북 잠금해제 기능을 설정하였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잠금해제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또한 이렇게 애플워치가 잠금해제가 되어 있지 않다면 맥북에서도 애플워치를 통한 잠금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보면 맥북, 애플워치를 확실히 사용자가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만 잠금해제가 되는 듯 했습니다. 그래도 아무래도 애플워치를 통한 잠금해제는 보안상 위험한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기는 하겠죠?

 

4. 마무리

이렇게 애플워치를 통한 맥북 잠금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 생태계에 있음으로서 가지는 장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기가 하나씩 늘어날수록 점점 애플 생태계에서 벗어나는게 힘들어지는게 느껴지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