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아이폰8을 서브폰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브폰이기는 하지만 정말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인데요. 워낙 가볍고 한손으로 들고 사용하기 좋아서 집에서는 아이폰11보다 아이폰8을 더 자주 사용하는 듯 합니다. 

이런 것을 생각해보면 어쩌면 저는 아이폰11보다는 아이폰se2를 구입했어야 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이렇게 아끼면서 사용하는 핸드폰이다 보니 강화유리를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교체할 시기가 되어 자주 애용하는 제품인 ESR 강화유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 가격도 저렴하고 재품 퀄리티도 나쁘지 않아서 좋습니다.

 

 

1. 언박싱

제품의 박스는 이러합니다. 저는 ESR 제품을 한국 온라인 쇼핑몰이나 알리익스프레스 2군데서 구입을 하는데요. 요즘 같은 경우는 알리보다 네이버 쇼핑몰을 더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만 알리에서 행사를 할 때 구입을 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더라구요. 이번 아이폰8 강화유리 역시도 그렇게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이렇게 제품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이러한 제품 구성입니다. 설명서, 청소도구, 강화유리 본품 이러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1개는 어떠한 용도인지 모르겠네요. 한자를 읽을 줄 몰라서 말이죠.

 

 

2. 부착하기

그럼 간단하게 부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는 부착가이드와 강화유리 본품, 그리고 아이폰8 혹은 아이폰se2가 있으면 됩니다. 

강화유리 본품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저는 하얀색 베젤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8이기 때문에 색상 역시도 하얀색으로 선택을 하였는데요. 아이폰se2 같은 경우는 하얀색 베젤은 없고 모두 검정 베젤이니 이러한 부분은 염두해 주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렇게 아이폰8을 위한 홈버튼이 뚫려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화유리 제품이 베젤까지 커버로 나온 이유는 이 제품이 풀커버 강화유리이기 때문입니다. 

위쪽도 조도센서, 상단스피커, 카메라를 가리지 않은 형태로 하여 풀커버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아이폰8에 부착을 하려고 보면 이렇게 나타납니다. 홈버튼은 이렇게 맞게 되구요.

위쪽 조도센터와 상단스피커, 카메라는 이렇게 부착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가이드를 아이폰8에 끼워주신다음에 부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ESR 강화유리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저 강화유리 부착 가이드를 제공해준다는 것인데요. 저렇게 핸드폰에 끼우고 부착을 하게 되면 강화유리 부착 위치를 고심하면서 찾을 필요가 덜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3. 마무리

부착을 한다음에 얼마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아이폰8을 상당기간 생폰으로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서브폰이다 보니 강화유리가 필요하겠어? 라는 생각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작 붙여보니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생폰일때랑 부착했을 때랑 차이도 솔직히 많이는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결정적인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아이폰8의 두께가 그전보다 두꺼워졌다는 것 정도?

만약 아이폰8/아이폰se2 강화유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ESR 강화유리에 관심을 가져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