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LG G8을 사용한지도 이제 2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LG G8 Thinq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엣지 형태의 곡선이 있는 액정인데요. 그래서 강화유리나 액정보호필름의 종류가 몇가지가 없었습니다. 애시당초 엘지 핸드폰의 액세사리의 다양성은 갤럭시나 아이폰에 비해 상당히 떨어지는편인데 곡선이 있는 액정이다보니 더욱 심한 듯 싶었는데요.

그러던 중 다이아큐브 라는 회사의 액정보호필름을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엘지 핸드폰 카페나 블로그를 찾아다니다 보니까 액정보호필름은 다이아큐브의 필름 얘기가 많고 평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원래 솔츠 풀커버 강화유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게 가격도 나쁘지 않고 부착도 편하고 나쁘지 않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터치감이 너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용할 때 종종 불편한감이 있어 액정보호필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LG G8 Thinq다이아큐브 액정보호필름 언박싱

이러한 박스로 담겨져 왔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에는 액정보호필름이 3개가 들어있엇는데요. 그렇다보니 한번 구입 후 꽤나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가격도 괜찮고 좋더라구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액정보호필름 본품과 사용설명서, 청소도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할 때 사용하는 고정 도구가 추가적으로 있었습니다. 이 도구가 매우 중요하더라구요.

이 부분은 좀 특이한 구성이었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액정보호필름을 많이 부착해보았지만 이런 미끄럼방지 패드를 주는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고정도구가 있다보니 미끄러워질 염려가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매우 유용하더라구요.

사용설명서에는 친절하게 어떻게 부착을 해야 하는지 나와있었습니다만 그냥 살짝 보고 다시 넣어놨습니다. 왜 이렇게 사용설명서에는 눈이 안가는지 모르겠네요.

청소도구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알콜천과 밀대, 스티커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2 .LG G8 다이아큐브 액정보호필름 부착하기

부착을 진행하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먼저 밑에 충전단자에 고정도구를 부착해주시구요.

동봉되어 있는 청소도구로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럼 이렇게 액정보호필름을 고정도구에 맞게 끼워주시면 고정이 되면서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 사전준비는 모두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1번이라 적혀있는 부분을 먼저 떼어주시구요.

그럼 이렇게 위쪽만 부착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2번을 떼고 밀대로 살살 밀어주시면서 부착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액정에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것은 마무라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액정보호필름을 보호하고 있는 필름을 떼어내야됩니다. 사실 저는 여기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떼어낼 때 액정에 붙어있는 필름이 자꾸 같이 떨어지려고 그래서 말이죠.

집중력을 가지고 살살 떼어내면 됩니다. 쎄게 떼면 지금까지 했던 노력이 모두 물거품이 되고 액정보호필름을 잃어버릴 수가 있기 때문에 살살 떼어주세요.

다 떼어냈으면 이제 부착으 완료입니다. 나머지 기포와 부착하면서 생긴 흔적들은 며칠이 지나면서 점점 사라지더라구요.

 

3 .마무리

LG G8 다이아큐브 액정보포힐름 부착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전 갤럭시s7 엣지를 사용할 때도 느꼈던 부분이지만 이렇게 액정에 곡선이 있는 엣지 액정은 정말 이러한 액정보호필름을 사용할 때도 난감한 부분이 참으로 많은 듯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부착이 쉬운 필름이 있어 다행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별한 실패없이 부착을 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고 기분이 좋네요. 참고하시어 좋은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