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계좌랑 카드를 등록하면 한번에 관리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등록을 하려고 보니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더라구요. 아이폰은 언제나 그렇지만 안드로이드 핸드폰과는 다르게 앱 각각마다 공인인증서가 관리되기 때문에 각종 어플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다시 복사를 해야 했습니다.

요즘에는 맥북이나 윈도우에서 아이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이 참으로 편리해졌는데요. 이번 네이버에서 아이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면서도 그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1. 아이폰에서 작업

네이버에서 자산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하길래 이번에 등록을 해보려고 했는데요.(네이버페이의 이유도 있지만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계좌를 한번에 연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네이버에 공인인증서를 한번도 연결한적이 없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공인인증서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사를 해야하는데요. 아이폰은 폐쇄적인 정책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의 공인인증서로 여러가지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하나의 어플에서 하나의 공인인증서를 각각 관리하기 때문에 이렇게 매번 복사를 해줘야하죠. 장단점이 있겠습니다만 확실히 이럴때마다 불편하다라는 부분은 지울수가 없네요. 보안상으로는 좋겠지만요!

윈도우나 맥에서 모두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윈도우PC에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이유는단순합니다. 그냥 윈도우pc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입니다!

 

 

2. pc에서 작업하기

pay.naver.com/cert

 

[공인인증서] 복사안내

PC →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PC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옵니다. *윈도우 및 MAC PC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복사

relay.coocon.co.kr

위에 적혀있는 주소로 접속을 하셔도 좋구요. 만약 주소로 접속하는게 그렇거나 검색이 편리하다고 하시면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해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검색을 해주시구요. 네이버페이에 접속을 해주시면 네이버페이 홈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기본설정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네이버페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를 보시면 ‘공인인증서 복사’ 탭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PC->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인증서 복사’ 탭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복사 탭이 나타났습니다. 공인인증서 저장되어 있는 저장매체를 선택해주시구요. 저는 이동식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어서 여기를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전에 아이폰에서 나타났던 인증번호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제 인증서 복사가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돌아가시면 인증서 저장 완료가 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에서 계좌, 카드를 등록해서 종합적인 자산 조회를 할 수가 있겠네요!

 

3. 마무리

네이버에서 아이폰 공인인증서 복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에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것이 별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각각 개별의 어플을 이렇게 복사해야한다는 것이 참 귀찮기는 합니다. 

이렇게 복사할 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서 다른 어플에서도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