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저는 애플제품을 구입하면 꼭 하나 가입하는 상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인데요. 2019년 9월에 정식으로 한국에 출시하였는데요. 그 이후부터는 애플제품을 새로 구입하게 되면 무조건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의 비싼 AS 정책 때문에 그러한데요. 만약 고장이 나서 리퍼를 받게 된다고 하면 새제품을 구입하는 것 만큼 부담이 크기 때문에 입니다.

하지만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게 되면 그 부담이 확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기기를 부담감을 덜 가지고 사용할 수 있으니 낫다는 판단을 하고 가입을 하게 되었죠.

그래서 맥북에어 2019, 아이패드 미니5, 애플워치5 구입한 모든 제품은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였습니다만 딱 한가지 아이폰11은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지 않고 KT의 슈퍼안심 아이폰케어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1 애플케어플러스와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에 대해 비교해보기로 합니다.

 

 

1. 아이폰11 애플케어플러스

아이폰11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은 199,000원입니다.

가입방법은 쿠팡이나 애플 공식홈페이지, 애플스토어 등에서 결제 단계에서 같이 구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다른 루트로 구입을 하였다면 구입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전화 혹은 애플스토어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게 되면 구입일로부터 2년까지 보증일이 연장되게 됩니다. 또한 우발적인 손상인 경우 화면 손상은 건강 4만원, 기타 손상의 경우 리퍼 12만원을 지불하고 최대 2건의 AS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증범위에 대해 나타나있는데요. 아이폰과 배터리, 기본으로 포함되는 이어폰과 액세서리입니다만 아이폰과 배터리 외에는 굳이 받으시려고 하지는 않겠죠. 

 

2.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는 통신사인 KT에서 진행하는 보험의 일종입니다. 원래 통신사보험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와 비교했을때 그렇게 가성비가 좋지는 못했었는데요.

그러한 부분을 반영했는지 2019년 11월부터는 아이폰케어라는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부터 상당히 매력적이게 다가오게 되었는데요.

가격은 아이폰11의 경우 월 8,500원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와 비교했을 때 구독형 상품이라서 가격차이가 한번에 느껴지지는 않으시겠지만 2년으로 비교했을 때 애플케어플러스가 199,000원, 아이폰케어가 204,000원으로 약 5천원 정도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구입 후 30일 이내에 신청을 하게 되면 됩니다.

대리점이나 직영점과 같은 곳에서 바로 가입하실 수 있으시고

그와 방식보다 온라인을 원하신다면 공식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또한 가능합니다.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에서 애플케어플러스와 비교했을 때 다른점은 2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리퍼 수리와 분손 수리의 가격은 각각 12만원과 4만원으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케어에서는 바로 분실이 되었을 때 보상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요. 애플케어플러스에서도 분실 했을 때 보상이 되는 상품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애플케어플러스에서는 보장한도가 2건을 소비하거나 2년이 되면 끝이나게 되지만 아이폰케어에서는 2건보다도 가입한도 금액을 모두 소진하거나 3년이 지나면 끝이 나게 됩니다. 아이폰11의 경우 1,060,000원의 한도금액이 소진되면 끝이나게 되는거죠.

 

3 .마무리

아이폰11 애플케어플러스와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에 대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비슷하면서도 여러가지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들인데요.

맨 처음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는 KT 슈퍼안심 아이폰케어 상품을 가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위 표에서 보이는 것처럼 여러모로 애플케어플러스의 상위호환 제품이라고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이폰케어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가 아닌 보험상품이기 때문에 일단 제품의 수리비용을 모두 지불하고 비용을 돌려받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귀찮은 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실을 보장해준다는 측면과 2건을 넘어서도 보장을 받을 있다는 장점이 결합되어 저는 아이폰케어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여러가지 내용을 비교해보시고 맞는 상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