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좋은 점은 여러모로 사용자 편의성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마 아이폰과 비교했을 때 가장 차이나는 편의성은 통화녹음과 카메라 무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LG핸드폰 모두 아이폰과 동일하게 카메라 셔터음이 발생을 합니다. 서드파티 어플이 개입이 되지 않는 이상 이 부분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차이점은 바로 서드파티 어플의 개입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요. 바로 이 무음모드(무음카메라) 어플이 그 서드파티 어플입니다.

물론 현재 아이폰 iOS 13.6에서는 단축어를 통한 무음카메라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언제 막힐지는 모르지만요!

[IT이야기/애플] -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방법(IOS 13.6, 단축어 설정)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방법(IOS 13.6, 단축어 설정)

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 성능 자체에는 불만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한가지, 바로 카메�

aorflsdl0417.tistory.com

1. 무음모드, 무음카메라 어플 설치하기

제가 이용하는 어플은 바로 이 무음모드라는 어플입니다. 꽤나 오래전부터 이용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만 그 당시에는 1,000원을 내고 구입했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 원스토어에서는 1,500원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유료어플이기는 하지만 구입할만한 가치가 확실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구입하고 사용을 하면 서드파티 어플인가? 싶을 정도로 전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2. 무음모드, 무음카메라 설정방법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바로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간단한 설정을 해야지만 무음카메라 모드로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마 처음 실행을 하셨으면 아무런 설정이 되어있지 않을 겁니다. 여기서 무음모드를 실행을 하면 소리가 아예 나지를 않는 무음모드가 설정이 되구요. 우리가 하고 싶은 무음카메라는 바로 저 ‘자동실행’을 해줘야 합니다.

그 전에 접근성 서비스 부분을 눌러서 접근성에서 무음모드를 사용 안 함에서 사용으로 변경을 해줘야 무음모드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이 부분은 무음모드를 처음 실행하게 되면 이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되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접근성 서비스와 자동실행을 모두 설정하셨다면 대상선택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실행 대상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메라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지동실행 어플 대상이 나타납니다. 카메라 뿐만 아니라 혹시라도 소리가 나면 안되는 어플이 있다면 자동실행 어플에서 확인을 해주세요. 만약 카메라 어플을 통하지 않고 서드파티 어플을 통한 사진촬영이 있다면 이 부분에서 그 어플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스캐너 어플이 해당되겠네요.

그럼 이렇게 해당 어플을 실행했을 경우 무음모드가 설정되면서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이제 조용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변의 눈치를 보지 않고 촬영을 할 수가 있겠네요.

 

3. 마무리

카메라 셔터음이 필수인 부분은 어떻게 보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아쉬운 부분임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회의, 교육, 카페 등 조용한 환경에서 사진 촬영이 제한이 생기는 것은 참으로 아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이렇게 서드파티 어플을 통해서 무음모드 설정이 가능한 것은 어떻게 보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금 아이폰 IOS 13.6 버젼에서는 무음카메라 설정이 가능해서 다행이긴 하지만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