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초it입니다.

 

경차는 여러모로 혜택이 많습니다. 자동차세, 통행료, 주차비 등 여러가지로 할인이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큰 혜택을 하나 꼽으라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바로 이 ‘경차사랑카드’인데요. 

유류비 할인 혜택이라니 정말로 사용을 해보지 않으면 느끼지 못하는 큰 혜택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 경차사랑카드를 소개하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1. 경차사랑카드?

경차사랑카드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경차사랑카드는 현재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에 따라 발급되는 카드상품으로 현재로는 2021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경차이용 혜택입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감세 정책은 그 기한이 있기 마련인데요. 원래는 2014년에 만료가 될 예정이었지만 2021년까지 늘어난 상태입니다. 즉 내년이 되면 더 이상 늘어나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이죠.

 

 

현재는 신한카드와 롯데카드 그리고 현대카드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 했을 때는 신한과 롯데카드만 나타나는데 현대카드에서 따로 검색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카드 역시도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가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차이점도 있습니다.

 

2.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일반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이 카드의 경우 경차를 실제로 가지고 있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하다보니 일반적인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만들 때보다는 좀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하고 나서 심사를 할 때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심사 때문이 아니라 1가구에 경차외의 차가 있으면(경승합차 제외) 신청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도 잘 고려하셔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혜택(사용기)

 

 

카드사마다 추가적인 혜택은 다를 수 있겠지만 공통적인 혜택은 똑같습니다. 

바로 리터당 250원 환급(휘발유)이라는 부분입니다. 리터당 250원 할인이라는 부분은 기름값하고는 상관없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즉 기름값이 싸던 비싸던 똑같은 할인금액을 가진다는 것이지요. 

연간한도는 20만원 정도가 되는데요. 이 부분은 총 주유비가 아닌 할인금액 이야기 합니다. 리터로 따지면 800리터 정도가 한도 리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한번 주유를 할 때 30리터 정도 주유를 하니까 약 26-27번 사이 주유했을 때 할인을 받을 수 있겠네요. 이렇게 따지면 한달에 2번 정도 주유를 했을 때 1년 내내 할인을 받으면서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잘 체크하면서 사용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저는 신한 경차사랑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로 발급 받은 이유는 별거는 없었고 신한은행을 제가 주 거래 은행으로 사용을 하고 있다보니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롯데카드나 현대카드도 경차사랑카드가 있으니 혜택을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은 실제로 제가 사용을 한 신용카드 명세서인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이용한 금액은 42,000원이지만 실제로 지출되는 금액은 31,440원입니다. 

신한 경차사랑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우게 되면 본래 경차사랑카드의 혜택 금액인 리터당 250+리터당 80원이 추가로 할인이 됩니다.

그렇다보니 위의 화면에서는 리터당 250원+80원이 추가로 할인이 되어 꽤나 많은 금액이 할인이 되었네요.

 

 

2020년 올해 사용한 주유 내용입니다. 저는 출퇴근 용도로 경차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달에 2번 정도 주유를 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355리터면 올해는 경차사랑카드만으로 쭉 이용이 가능할 듯 싶네요.

제가 할인 받은 금액은 실적으로 생기는 혜택금액을 제외하고서 약 89,000원 정도가 됩니다. 올해 지출한 주유비가 478,000원 정도가 되니 꽤나 많은 금액을 할인 받은 셈이 되겠네요.

 

4. 마무리

저는 주위에서 경차를 사용한다고 하면 꼭 이 경차사랑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전월 실적 상관 없이 리터당 250원 할인해주는 카드는 없을 겁니다.

만약 리터당 할인 금액이 높다고 하더라도 전원 실적을 요구하거나 그 카드를 주카드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지만 경차사랑카드는 1가구당 경차 1대만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제약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제약없이 큰 혜택을 받으면서 사용하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할인을 받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경차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큰 혜택인 경차사랑카드를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